브레이브걸스(BraveGirls) 인터뷰② "수익, 솔직하게 말할 수 있다"…풀버전? 이건 못 참지;

게시일 2021. 04. 04.
조회수 467 838
83

지난 한달간 브레이브걸스가 마주한 현실은 영화보다 더 영화적이다. 2월말 해체를 논의했는데, 이렇게 누구보다 화려한 전성기를 맞을지 누가 알았을까. 그룹 브레이브걸스가 ‘롤린’으로 역주행하며 가요계를 휩쓸고 있다.

브레이브걸스는 프로듀서 용감한형제가 대표로 있는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으로 데뷔했으나 3년 5개월의 긴 무명시간을 보냈다. 그러나 노력이 빛을 본걸까. 한순간 가요계에 돌풍을 일으키며 정상을 차지한 브레이브걸스. 멤버들 역시 ‘인생역전’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지금의 상황이 믿기지 않는 눈치였다.

영상 | 조윤형기자 yoonz@sportsseoul.com



▣ 스포츠서울 홈페이지
◇ www.sportsseoul.com

▣ 연관채널안내
◇ NAVER TV(Entertainment) : tv.naver.com/sportsseoul
◇ NAVER TV(Sports) : tv.naver.com/sportsseoul2
◇ V LIVE : channels.vlive.tv/B5F927/home
◇ Facebook : sportsseoul1
◇ Instagram : sportsseoul

▣ 영상 사용 및 제보 관련 문의 (스포츠서울 영상제작부)
◇ ssportsf@gmail.com

스포츠서울
댓글  
  • JK Soul

    JK Soul

    10 시간 전

    우리가 시간이 없지 돈이 없냐..? 걱정하지말고 초심잃지말고 열심히해줘
    계속 지원해줄테니

  • Rathalos

    Rathalos

    일 전

    유나 표정왜 저렇게 다이나믹하지 ㅋㅋㅋㅋ

  • 장우진

    장우진

    일 전

    브레이브걸스 공식 팬카페 - Daum 카페를 검색후 놀러 오세요^^

  • 장용호

    장용호

    3 일 전

    우리 전부 존버합시다.

  • Ryan KAKA

    Ryan KAKA

    3 일 전

    나도 3
    이제막 30대인데, 내평생 걸그룹 멤버 전부 이름 기억하고, 얼굴 구분하는게 소녀시대 원더걸스 담이 브레이브걸스인듯 ㅋㅋ

  • 차지희

    차지희

    3 일 전

    싹쓰리랑 브레이브걸스 만나서 영상하나 남기는것도오.....

  • 타치TV

    타치TV

    4 일 전

    6:16
    야또너!+홍은지=홍또너!

  • 리틀베어

    리틀베어

    5 일 전

    24:20 여러분들이 보러오신 이유

  • qwer1234

    qwer1234

    8 일 전

    이건다시봐도 느끼는점이많네요 새롭네 두달만에다시봐도
    이 영상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진심은통한다' 같네요

  • 이경만

    이경만

    9 일 전

    턱걸이 하나도 못하는 천하의 김민영이 운동을 좋아한데요^^

  • Tiger Z

    Tiger Z

    10 일 전

    브브야
    하고싶은거 다해
    뒤는 삼촌들한테 맡기고
    걱정말고 쭉~~올라가자^^

  • 김성국

    김성국

    10 일 전

    솔직하게 표현하는것이 매력입니다
    거품 얘기도 했는데
    잘 인식하네요
    요즘 아이돌 트렌드와는 조금 상이하다
    느껴요
    하지만 열심히 한다면 좋은 모습 보여주지 않을까요

  • puu a

    puu a

    11 일 전

    홍은지언닝넘귀여워용>

  • 캡슐킹

    캡슐킹

    12 일 전

    꼬북좌 피곤해서 졸림 ㅋㅋ

  • 기차놀이

    기차놀이

    16 일 전

    예비군 마저 소집해제된 반백살
    아재도 응원합니다.. ㄷㄷㄷ

  • 홍관의

    홍관의

    16 일 전

    이쁜 딸레미들 말하는것도 너무이쁘네
    밝은미소 잊지말고 꽃길만가길 화이팅 할배가

  • 양람감

    양람감

    20 일 전

    exid보다 더 감동적입니다 절대로 초심을 잊지마세요 브레이브걸스 존경합니다...

  • 조영주

    조영주

    22 일 전

    힘들때
    힘이되는
    걸그룹!
    앞으로도
    변치않는 그룹이되길

  • Laura Lee

    Laura Lee

    26 일 전

    확실히 요즘 애들보다 인성은 더 다듬어지고 한번 힘들었기에 그만큼 겸손할줄 아는거고..
    이제는 꽃길만 걸어라!!!!!! 쁘걸 진짜 그중 최애를 꼽을 수 없을만큼 다들 너무 보석같이 이쁘다
    이젠 무족권 행복해야할 그룹...

  • 사과나무

    사과나무

    26 일 전

    걸그룹을 최초로 응원하게 되었네요.
    힘든 기시간을 견뎌낸 것 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합니다. 늘 응원할게요.

  • Sg H

    Sg H

    26 일 전

    말 너무 잘해ㅠㅠ엉엉 ㅠㅠ

  • Paola Oliva

    Paola Oliva

    26 일 전

    Subtitulos en español, por favor. Fearless en latinoamerica 🥰

  • 아기공룡알

    아기공룡알

    27 일 전

    걸그룹 관심이 없었는데, 태어나서 첨으로 이렇게 유튜브를 다 찾아보네요.. 네분 다 인간성도 좋아 보이고요, 노래가 좋아서 출퇴근길에 즐겨 들어요..

  • 코보

    코보

    27 일 전

    길게 가자..예들아~~!!

  • 아저씨

    아저씨

    28 일 전

    네명이 모여만 있어도 보기좋고 재밌네

  • Bravo Mr

    Bravo Mr

    개월 전

    15:08 브걸이 진사 나가면 최소 대위 계급은 주고 시작해야... 이미 위문공연 짬으로는 위관장교급..

  • 만덕동주민

    만덕동주민

    개월 전

    브걸보고 희망갖지마라..이런 기적은 딱하나였고 브걸이 차지했으니..기적 발생율은 더 극악일수밖에 ..
    평범하게 살아라 투표나 잘 하고.

  • kunwoo lee

    kunwoo lee

    개월 전

    이렇게 매력이 많은데 왜 진작에 안떴는지가 더 궁금하네;;;

  • 김광호

    김광호

    개월 전

    은지 용형이선물한 백 착용하고나왔네ㅋ

  • Hyunjoo Lee

    Hyunjoo Lee

    개월 전

    근데 참 신기하네요 네명다 볼수록 매력적이고 각자 개성도 뚜렷한데 성격도 좋고 위트있고 거기다 실력도 좋고...노래 소리도 각자 개성있어요 성격 좋고 네명 사이좋은게 신기할정도....정말 좋아하는 그룹입니다 40대중반에 이런얘기 웃기지만ㅎㅎ 항상 응원해요

  • 글로리

    글로리

    개월 전

    쁘걸들 출현한 tv프로 총정리 해주실분 있으신가요~ 본방사수 할수가 없어서요~브탁 드립니다~!!!

    • 글로리

      글로리

      개월 전

      부탁 드립니다

  • 이원식

    이원식

    개월 전

    준비된자 카이로스의 머리를 잡을수 있다.
    브레이브걸스는 노력의 씨앗을 뿌려서 가꿨기에
    지금은 꽃밭에서 살고 있다.

  • 이덕희

    이덕희

    개월 전

    브브걸 1기멤버때부터 팬이였었는데 이제서야 빛을 보다니 내나이도 어느새 10살을 더먹었네요 참 인생무상 입니다 롤린이 역주행을 할줄이야 누가 알았겠습니까? 지금까지 온갖 시련과 역경을 겪었으니 앞으론 우리 사랑스런 브브걸에게 행복한 꽃길만 쭉 걸어가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앞으로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 김형근

    김형근

    개월 전

    운전만🌞 롤린이 1위후보면 🏆트로피받고 시작허냐 🐸만장로

  • 許ホ

    許ホ

    개월 전

    요즘 가요에 별 관심없었는데 하도 난리가 나서 영상을 한번 찾아봤는데
    2시간만에 팬이됬습니다. 가오리춤 너무 좋아요.

  • gkscnsrb

    gkscnsrb

    개월 전

    광고 이만큼 찍었는데 용버지 정산 좀 해 주세요. 멤버들 학자금 대출 빨리 갚읍시다.

  • cy Re

    cy Re

    개월 전

    신곡 컴백 무대는 위문열차에서 ㅋㅋ

  • 종이달

    종이달

    개월 전

    아이구... 마이크 좀 각각 주시지 그게 얼마나 된다고 하나로 돌려쓰게 하냐

  • 달라진목소리

    달라진목소리

    개월 전

    아따 말잘하네~나중이 너무 기대되네

  • 우

    개월 전

    4명모두 잘하지만 민영이 정말 말 잘한다

  • 엣헴엣헴

    엣헴엣헴

    개월 전

    25:28 '덕분에 챌린지' ㅎㅎㅎ

  • 무광

    무광

    개월 전

    그래 내려갈일은 그때 생각하고 지금은 올라갈일만 생각해요
    빌보드로

  • 붐치기

    붐치기

    개월 전

    브걸 롱~~~~~~~~~~~~~런 가자~~!!

  • Minu

    Minu

    개월 전

    단발좌 졸린모습 졸귀 ㅋㅋㅋㅋ

  • 김형근

    김형근

    개월 전

    교만X 삭발O 정산O 시집O 이혼O ㅎ만장로

  • busuza33

    busuza33

    개월 전

    브레이브걸스가 잘안되면 더나은 미래를 기다리며 존버중인 모든이들에게 상처가될듯..

  • simonk부.실.라.

    simonk부.실.라.

    개월 전

    🙆‍♂️K-pop 가수들 중에 K-Army의 기운까지 등에 업은 가수는 브레이브 걸스가 유일하니, 잘 될 수밖에 없을겁니다~~~!🤗

  • 행운행운

    행운행운

    개월 전

    와우~ 쁘걸 역쉬! 이효리언니 대한민국에서 최고 섹시 스타 털털하시고 보는 눈이 센스있으시네요 ㅋ

  • LINO South Korea

    LINO South Korea

    개월 전

    마음까지 이쁘고.. 도대체 어디까지 이쁠건데...

  • David Kim

    David Kim

    개월 전

    여기 '싫어요' 누른 인간들은 누구일지...ㅋ

  • 김용우

    김용우

    개월 전

    군대는폐쇄적이라 최소30년간다
    역대군통령중 갑이다

  • 김형근

    김형근

    개월 전

    😃💐🌺💐🌸💓💘😃💓🌹🏵️💜😄💙💮🌻😀🧡❤️💋

  • 호야

    호야

    개월 전

    꼬북좌 웃는거보면 넘 기분좋아진다ㅋㅋ

  • 리아델

    리아델

    개월 전

    진짜 말을 다 개잘한다 ㅋㅋㅋㅋ

  • Seunghyun Kim

    Seunghyun Kim

    개월 전

    후속곡 히트라......
    용형과 멤버들이 갑자기 미쳐서 미친짓만 하지 않으면......가능하지 않을까?
    갑자기 든 생각이지만....
    어지간한 범죄자도 용서받게 해준다는 국방부(장병) 효과
    평범한 연예인은 꽤 오랜기간 까방권을 부여한다는 국방부(장병)의 지지....
    이렇게 예비역들에게 까지 전폭적으로 지지받은 그룹이 있었나? 싶은?
    안정형 투자를 지향하는 나에게 오리온 주식을 관찰하게 만들고....(아직 미보유.....타이밍 보는......)
    군것질을 거의 하지 않는 나에게 꼬북칩을 매주 3개씩 사게 만든......(개인적으로 콘소메 맛이.....초코는 너무 달어.....)
    기왕이면 음료도 좀 나오지.... 커피는 어떤가? 단발좌가 참여해 기성품 커피 런칭하면 좋을듯....남양 말고.......

  • 나는도깨비

    나는도깨비

    개월 전

    타 대형 아이돌의 인터뷰와 비교했을 때 (물론 진행자의 질문이 진지했지만) 말의 무게가 다름을 느낀다

  • move78

    move78

    개월 전

    힘든순간을 같이 이겨낸 멤버들이라 각별하죠. 그것이 전우애 입니다. ㅋ

  • tw b

    tw b

    개월 전

    다들 피곤해보이고 특히 꼬북좌 눈꺼풀이 무거워 보이는게 마음 아프네요 건강도 잘챙겨가면서 파이팅하세요~!

  • 지리산

    지리산

    개월 전

    수많은 걸그룹 이 있었지만
    이름과 별명 얼굴을 다 구분해서
    아는 아이돌은 처음이다.

  • J A P

    J A P

    개월 전

    맞아요ᆢ기적이죠ᆢ
    기도의응답♡^^

  • 김종기

    김종기

    개월 전

    요즘 힘든 시기인데
    브걸 보면서 희망이란 두글자를 생각나게 하네요
    응원합니다..~~아자

  • 정희택

    정희택

    개월 전

    너무 내공이 꽉 찬 브레이브걸스 !

  • 관리가안되네.

    관리가안되네.

    개월 전

    몰랐던거지.우리는 .

  • 파이리

    파이리

    개월 전

    거품이 식는다고? 언빌리버블

  • 이성수

    이성수

    개월 전

    당신들을 보면서 희망~을 느낍니다.... 요즘 잘 안풀리는것도 내가 잘못한거고.
    뭐 내가 이런 말할 자격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차도 벤츠 연봉도 1억5천에서 2억대.

  • 시나르마타

    시나르마타

    개월 전

    30대 걸그룹인데 마음은 10대 소녀야 ㅋㅋㅋ

  • 푸른곰팡이

    푸른곰팡이

    개월 전

    민영언니,,,,사랑훼,,,,ㅠ

  • 너구리

    너구리

    개월 전

    걱정마라 우리는 아재다
    우리가 시간이 없지 돈이없냐
    열심히만 해라.
    부탁이다.

  • 공준호

    공준호

    개월 전

    고생한만큼 많이벌었음한다

  • 준비된놈

    준비된놈

    개월 전

    사리가 가득차있네요
    멤버 모두 한마디 한마디가
    인성이 보여집니다
    앞으로도 쭈욱 롱런하시기를
    전혀 나쁜의도로 사리라는 표현을 쓴것이 아니기에 댓글사양

  • 냥투

    냥투

    개월 전

    어 맞아요 .. 많이 희망을 잃었는데.. 브레이브걸스를 보면서 가능하구나~ 내가 가스라이팅을 당했구나.. 내가 잘할수 있는것들이 있는데 이럴필요가 없겠구나 라는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선한 영향력인거 같아요

  • 박경호

    박경호

    개월 전

    이효리 + 비 + 유재석 = 싹쓰리와
    같이 모아 놓으면 대박 나겠네

  • 서현수

    서현수

    개월 전

    참 울쁘걸들 말 잘한다.
    진짜 힘들었을텐데 그렇게 웃으면 공연하고 대견스럽다.

  • 천우석

    천우석

    개월 전

    쁘걸을 통해 걸그룹 덕질을 처음 해봤다 글고 쁘걸 나온 예능 프로들 인터뷰들 하루 죙일 챙겨보고 있는데도 질리지가 않다 오히려 더 중독되는듯 하다

  • 윤가네가족

    윤가네가족

    개월 전

    연예인의 인기는 거품이긴 하지만 당신들의 거품은 꽤나 그 둥금을 유지할 것 같습니다. 나 역시 걸그룹은 핑클이지만 당신들의 스토리는 이 힘든 시기에 우리들의 힘을 내게하는 원동력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당신들은 이 힘든 시기를 이겨내게 해주는 제2의 박세리임에 틀림없을 겁니다. 응원합니다.

  • 이청파

    이청파

    개월 전

    착한 사람들이 꿈을 이루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운 거지...화이팅요~

  • 김나미

    김나미

    개월 전

    아.. 말을 너무 잘하네요 ㅋㅋ

  • 셀아비

    셀아비

    개월 전

    보기 너무좋다
    계속 사랑받기를 ㆍㆍ

  • 정우석

    정우석

    개월 전

    인기도 좋고 솔직하고 너무 좋네요 ...펜으로서 ㅎ
    하지만 건강도 챙기시면서 활동하세요 오래오래 보고싶어요 ^^*

  • YO S

    YO S

    개월 전

    민영님은 말씀 진짜 잘하시네요

  • YO S

    YO S

    개월 전

    아프지마세요ㅠ

  • parkmindow

    parkmindow

    개월 전

    솔까말 쁘걸이 핑클보다 더 돈독해보이는데?ㅋㅋㅋㅋㅋㅋ

  • 박상현

    박상현

    개월 전

    계속 사이좋게 1/n확실히 해라

  • Kero2400

    Kero2400

    개월 전

    2:00 나만 도네소리 들림??

  • ᄒᄒ

    ᄒᄒ

    개월 전

    다들 브레이브걸스가 나오는 웹툰도 있다는 걸 아시나요ㅠㅠㅠㅠㅠㅠㅠ 제목이 용감한 언니가 도와줄게였나 그랬는데ㅠㅠㅜ

  • Hs YUN

    Hs YUN

    개월 전

    Imf때는 박찬호 박세리 님덕에 힘냈고
    코로나 시국에 님들이다.

  • 태태꾸꾸보라해

    태태꾸꾸보라해

    개월 전

    언니들은 썸머퀸 쌉가능이지

  • 올치잘한다

    올치잘한다

    개월 전

    4명이 다 매력이 달라서 좋다

  • 5월의메이

    5월의메이

    개월 전

    예쁘고 착한 걸그룹을 넘어서 가요계의 멋있는 아티스트가 되어주세요!❤️

  • Amber Heard

    Amber Heard

    개월 전

    정산 받으려면 오래 걸리지 않을까? 무명생활이 4~5년인데 그나마 행사했던것도 남는게 없는 위문공연같은거고, 회사에서 내고 있던 방세, 제작비 등등 우리가 알지 못하는 비용들 다 정산하고 받으려면...... 이 생활을 최소 1년을 해야 하지 않을까...? 그 비용도 1년만에 마이너스 다 까고 플러스로 돌리는것도 어마어마 하게 대단하다고 생각은 드는데(옛날에 exid가 역주행 했을때 하니도 좀 오래시간이 지나서 정산받기 시작한걸로 알고 있음) ,더구나 좋은 집으로 얼마전에 옮겼는데 아무리 용형이 브걸을 기다려주고 했었어도 회사 입장에서는 브걸에게 받아야 할껀 받아야 하는게 회사니까 (내가 브걸 안티는 아님;;;)

  • 유건호

    유건호

    개월 전

    16:51 나이가 많다고???
    누나라고 부를 수 있어서 “오히려 좋아”

  • 윤종원

    윤종원

    개월 전

    오늘 밤 4월 20일 22시 40분 KBS2 옥탑방에 브레이브걸스 가수님들의 출연을 응원합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화이팅입니다.^^.,

  • 섭이

    섭이

    개월 전

    볼빵빵, 뱃살좌, 여신좌, 홍은지 마눌돌은 평생간다
    그래서 나 누구 좋아해?

  • Gary Kim

    Gary Kim

    개월 전

    졸려죽겠는데 참는것도 귀여워...

  • 행복하세요.

    행복하세요.

    개월 전

    어릴적 꿈을안고 시련을 격고 세월이 흘러감에 나이도 들고 하지만 긍정과 감사함 변치않는 모습과 열정과 진솔함에 50인저도 안좋아할수가 없네요, 늘 건강하시고 진솔함으로 앞으로도 좋은모습바라며 무궁하시길 기원드립니다.

  • pitt ho

    pitt ho

    개월 전

    인터뷰가 연륜이 느껴지네요...뭔가 어린 친구들이 인터뷰 하는것과는 다른 무언가가...ㅎㅎ

  • ᄋᄋ

    ᄋᄋ

    개월 전

    미뇽언니 말도 잘해.. 노래도 잘해... 이거 어떡하지 진짜 출구없네

  • 인생은사랑.

    인생은사랑.

    개월 전

    기회를 위해 지금 준비한다

  • 인생은사랑.

    인생은사랑.

    개월 전

    광고가 들어와야 수입이 있지?

  • 인생은사랑.

    인생은사랑.

    개월 전

    속이 뻥 뚫리는 노래를 불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