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하기도 전에 팔리고 채굴하고 이제는 중고장터에? RTX 3060 오늘 출시 ! 문제 없나?

게시일 2021. 02. 24.
조회수 30 256
11

#앤비디아 #3060 #용팔이
러빗 Luv IT 은 IT를 소재로
다양한 제품 정보 와 리뷰 그리고 벤치마킹 관련 영상 그리고, 어려운 IT 관련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기획. 촬영. 편집 - 아토
서포트 - STUDIO A
⏱타임라인⏱️

영상에 사용된 음원은 어디서? 아래 링크로 접속
artlist.io/민성-314491
주요 촬영 장비 관련
카메라 - 소니 A7S3 / A7M3 / A6400
액션캠 - DJI 오즈모 포켓 / 고프로 8
조명 - 룩스패드 43H X 2 고독스 SL150
소프트 박스 - 고독스
마이크 - - Rode Smart Lav+ / Rode Wireless go
모션 장비 - 에델크론 모션장비 대부분 (너무 많아서...)
사용중인 PC 사양 관련
- 벤치 시스템 (벤치 및 게임)
인텔 시스템
CPU : i9-10900K
M/B : ASUS MAXIMUS XII HERO
RAM : Gskill Royal 4400MHz - 16GB
VGA : RTX 3080
SSD : SS 980 PRO 1TB / SS 970 EVO PLUS 2TB
PSU : SUPERFLOWER 850W
COOLER : ASUS ROG STRIX LC 360 RGB
라이젠 시스템
CPU : 5800X
M/B : ASUS CROSSHAIR VIII
RAM : Gskill Royal 3600MHz - 16GB
VGA : RTX 3080
SSD : SS 980 PRO 1TB / SS 970 EVO PLUS 2TB
PSU : SUPERFLOWER 850W
COOLER : ASUS ROG STRIX LC 360 RGB
- 편집용 PC (영상 편집 메인)
CPU : 10980XE
M/B : Asus x299
RAM : Corsair Vengeance (3200MHZ CL16) 128GB
VGA : RTX 3090
SSD : 970 EVO PLUS 2TB x 2EA + 16TB SSD
PSU : Seasonic 1000W
COOLER : COOLER MASTER ML 360R
- 송출용 PC (송출 및 녹화용)
CPU : i7-10700K
M/B : ASUS Z490
RAM : Corsair dominator (3200Mhz CL16 32GB)
VGA : RTX 2080 SUPER
C/B : AverMedia 4K live
C/B : AverMedia Mini
C/B : Cam link
SSD : 960 EVO Nvme M.2 SSD 1TB x 2EA
PSU : Seasonic 1300 W
Cooler : CORSAIR 240 AIO
- 모니터
BenQ EW3280U (편집 작업용)
LG 27GN950 (벤치 및 게이밍용)
ASUS PG278QR (송출 모니터링용)
LG 48CX (게이밍 및 모니터링용)
KOwill VIP 멤버쉽을 시작했습니다.
Luv IT 채널의 멤버쉽이 되어 다양한 혜택을 누리세요~
비지니스 관련은 이메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mail : atoboxcontact@gmail.com
다양한 IT 소식을 교류하고 싶으시다면 채널 Luv IT 의 카페로 오세요~
cafe.naver.com/atofan
아토와 직접적으로 소통할수 있는곳 채널 Luv IT의 디스코드도 있습니다.
discord.gg/Udc7KyF
------------------------------------------------

Luv IT ATO
댓글  
  • Luv IT ATO

    Luv IT ATO

    개월 전

    주요 IT 관련 소식을 정리해서 전해드립니다.
    영상 내용과 관련한 설문 조사를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김유찬

      김유찬

      개월 전

      용팔이들한테 돈 안 들어가게 컴퓨터 조립하는 방법 영상으로 만들어주세요

  • 서태민

    서태민

    개월 전

    영상 잘 봤습니다 ^ㅇ^ 매번 새로운 소식 감사해요~

  • 연제훈

    연제훈

    개월 전

    컴퓨터 시장도 대기업이 밀고 들어와야 합니다

  • repairing dida

    repairing dida

    개월 전

    이젠 그래픽카드가 컴터본체 값이랑 맞먹네;

  • 이효민

    이효민

    개월 전

    다들 사재기 인듯 합니다. 출시시점보다 가격이 20%넘게 오르다보니 출시일에 사서 지금 70만원 후반에 미개봉 중고로 매물이 많이 올라옵니다.

  • 태율

    태율

    개월 전

    싫어요 21....
    설마 용ㅍ...

  • 신정

    신정

    개월 전

    틀렸어요..
    082는 영원한 082 채굴장은 채굴

  • Mk.2 Kang

    Mk.2 Kang

    개월 전

    궁금한게 저도 글카 너무 비싸서 ps5나 엑시액 사서 버틸 생각이긴 한데,, 용팔이는 그렇다 치고 채굴 하는게 뇌가 없다고 채굴충 욕먹을 일인가요? 글카를 공짜로 떼오는것도 아니고 돈주고 사서 전기세 내고 하는건데 게임 못한다고 채굴하는 사람들 욕하는 것도 좀 이상해서요.

  • Dong Hyuk Noh

    Dong Hyuk Noh

    개월 전

    와 시원하게 질러주시네 b 따봉 구독 콤보 들어갑니다 ㅎㅎ

  • 윤S

    윤S

    개월 전

    아니 진짜 새로사려그래도 없어서 중고로 사야됀다니ㅋㅋㅋㅋ 용팔이 ㅅㄲ들은 진짜

  • Kite Kim

    Kite Kim

    개월 전

    사실 누구 탓이라고하기엔 채굴업자들 글카 싹쓸이한게 티가나긴해 ㅋㅋ

  • sw j

    sw j

    개월 전

    "드럽다"에 한표 던집니다~

  • 정아진

    정아진

    개월 전

    어시장 좌판 생선도 아닌데 싯가판맼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eo Jun

    Seo Jun

    개월 전

    어휴 진짜 빨리 어떻게 돼서 안정화좀 되면 좋겠어요...

  • 남건우

    남건우

    개월 전

    3080 으로 지들 괴롭혔다고 엿먹이는걸지도 모르죠.....
    이러나 저러나 뇌가 없는 사람인건 확실하네요...

  • 강원규

    강원규

    개월 전

    쿠팡에 물량 나올것만 기대해야지 싶네요

  • station STAR

    station STAR

    개월 전

    3060ti 가격 지금도 보면 소름이네요 ㅋㅋ
    전 출시되자마자 샀는데 진짜 잘 산듯;;

  • Chrissy&kim

    Chrissy&kim

    개월 전

    얼마전 용산에 컴터 맞출려고 방문했는데 3년 전이나 지금이나 변한거 하나도 없고 둘러보고 올게요 하니깐 뒤돌아보자 마자 혼잣말로 욕하고 꺼지라는 듯 말투가 정말 손님한테 저런말을 할수있는거 용팔이 밖에 없다는게 느껴지더군요 거기다 요즘 용산은 물건도 별로 없을뿐더러 개인이 견적 가져가도 부품거의 없다고 보심됩니다

  • No.1용용이

    No.1용용이

    개월 전

    아토형님 영상 오랜만입니다. 잘계셨죠? 항상 건승하십셔~~

  • 승난곰

    승난곰

    개월 전

    3060 86만원부터 경매할 듯

  • time The

    time The

    개월 전

    나 어제 1030 샀다...
    그것도 겨우...

  • SING SING

    SING SING

    개월 전

    60ti 한참 출시할때 아토님 채널 즐겨봤었고 오랫만에 들어왔더니 무슨일이있던거죠???
    60ti를 52주고 샀는데,,,,지금 가격이,,,?

  • Golden Dragon 黃龍

    Golden Dragon 黃龍

    개월 전

    곧 그래픽 카드가 천만원이 넘을 날이 멀지 않았네요.

  • 아카시아

    아카시아

    개월 전

    50이하로 나올거라 믿고 살라고 새벽2시까지 버텼는데 ...
    65만입니다... 하...두달 존버한게 무색해짐..ㅋㅋㅋ
    걍 970으로 좀더 존버해야 할듯 싶네요~ 출시가가 40도 안했는데 너무하네 진짜 ㅋㅋ

  • 노성빈

    노성빈

    개월 전

    rtx2060이랑gtx1660super랑 뭐가 더 성능이 좋나요?

  • 어어허호이

    어어허호이

    개월 전

    그게 아니라 채굴충들이 그래픽카드 대량 주문 하니깐 장사꾼이 개꿀~ 하고 존나 비싸게 파는듯

  • 복숙이수발롬

    복숙이수발롬

    개월 전

    사발면한테 사과 하시죠. 사발면 기분이 마이 나쁘겐네요

  • Master HGame

    Master HGame

    개월 전

    아직까지 GTX1080 Ti 쓰고있습니다..다행인건가 보네요..휴..

  • 정도령

    정도령

    개월 전

    용산상가에 큰불 함 났으면 좋겠네요.

  • 현재우디

    현재우디

    개월 전

    2060 2년전에 40초에 구매하고 사용중인데, 2년 지난 지금은 50넘어서 판매.. 뭐냐..?

  • Gun Ho KiM

    Gun Ho KiM

    개월 전

    3060이 저 정도 성능이면
    기존 2060 super나 2070, 2070 super 쓰시는 분들은 그냥 쓰셔도 될것 같습니다
    AMD도 5700이나 5700XT 쓰시는 분들도 그냥 쓰시는거 추천드려요
    저도 5700 쓰지만 40 시리즈 나오기 전까지는 존버 하려고 합니다

  • 김윤만

    김윤만

    개월 전

    45만원이하로만 나와도 선방일듯 하네요

  • Zard

    Zard

    개월 전

    1080ti 털고 존버 들어감 3080 가격
    제정신으로 돌아올때까지 존버 ㄱ

  • Zombie_メSt亗

    Zombie_メSt亗

    개월 전

    3060TI가 190만원 ㅋㅋㅋㅋㅋ

  • 범고래

    범고래

    개월 전

    ㅋㅋㅋㅋ 글카 때문에 다들 고생이시네요
    저 처럼 군대에 있으면 걱정없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국뽕취사량

      국뽕취사량

      개월 전

      ㅋㅋ

  • Zombie_メSt亗

    Zombie_メSt亗

    개월 전

    3060ti, 3070이 140원이 넘으면 그냥 3080살듯 ㅋㅋㅋ

    • 김유진

      김유진

      개월 전

      3080은 220만원 넘어가는데욬ㅋㅋㅋㅋㅋㅋ

  • 붐취

    붐취

    개월 전

    2060~2060s수준인데 45~50이상이면 안살듯. 메리트가 없네 3060

  • PPT 사이언스

    PPT 사이언스

    개월 전

    3070=3080 ㅋㅋㅋㅋㅋ....

  • 황원영

    황원영

    개월 전

    3060 새벽 2시부터 판매한다고 하는데 어디 가서 사야 하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이재석은신이다

      이재석은신이다

      개월 전

      쿠팡 ,11번가 뭐 이런데에서 파는듯합니다

  • 마음같아서

    마음같아서

    개월 전

    걍 4000번 기다릴란다 으으으으

  • 슬래미

    슬래미

    개월 전

    극단적으로 엔비디아가 대한민국 용산전자상가 딱 찍어서 "앞으로 너네들한테 물건 안줘!!" 이래줬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채굴이 용팔이 니네땜에 아직 GTX960으로 하고있다고...ㅠㅠㅠㅠㅠㅠㅠㅠ....

    • it f

      it f

      개월 전

      gtx960..... 그만 보내줘라 플라스틱 이 뭐 기름이 됬겠네

  • Young

    Young

    개월 전

    최소 60~70 임

  • Hsh J

    Hsh J

    개월 전

    전적으로 동감입니다. 업자들에게는 PC 완제품용만 주고 단품 판매는 제조사에서 직접적으로 관리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처럼 대형오픈마켓 같은데와 다이렉트로 공급하던지 하는..

  • S Shine

    S Shine

    개월 전

    진짜 말처럼 그리 댔으면 좋겠네요. 이노무 새퀴들 다 장사 못하게 해버렸으면 좋겠네요.

  • 검정

    검정

    개월 전

    제발 다 처 뒤지면 좋겠다 진짜 제발

  • Eun Sun Hwang

    Eun Sun Hwang

    개월 전

    정말 공정위는 왜존재하는거지? 우리나라는 역시 혈세로 돼지시키들 배에 기름만 채워주나보네...

  • 피자

    피자

    개월 전

    329달러라해놓고 60만원에 나온다? ㅅㅂ 그건좀

  • Factoring Cat

    Factoring Cat

    개월 전

    3:01 3:04 3:30

  • 아이랄디

    아이랄디

    개월 전

    벤치 유출되었는데 60~60s 수준임
    ㅋㅋ

  • 서울피바라기

    서울피바라기

    개월 전

    rtx 3060 오늘 지른다..!

  • 구독하면 소원 이뤄 주는 요정

    구독하면 소원 이뤄 주는 요정

    개월 전

    이번 3060은 적어도 50만 초중반으로 형성됬음 하는 바렘이 있습니다 (3060사려고 기존에 쓰고있던 1080ti도 팔아버렸스;;)

  • 금도끼

    금도끼

    개월 전

    ps5 구해서 천만다행이네 진짜 ㅅㅂ 내년까지 존버간다

  • 20.11.30

    20.11.30

    개월 전

    와 ㅋㅋㅋㅋ 55만원주고산 60ti가 이젠 130-140하고있네요

    • T J

      T J

      개월 전

      팔까...

  • rio thunder

    rio thunder

    개월 전

    유투브에서 채굴한 사람 인터뷰 내용과 자세보니 욕이 나오더군요
    사용한 글픽카드 거래내용보니 아주
    개 새들입니다
    다 알고 중고업잔 글픽카드 광을내서
    팔고 있는거까지 알고 본인 입으로
    자랑스럽게 얘기합니다

  • 평집자

    평집자

    개월 전

    아....컴퓨터빨리 살걸

  • DaeGun Kim

    DaeGun Kim

    개월 전

    그냥 이걸 기회로 사람들 글카 안사고
    AAA게임들 싹다 한 1년동안 계속 망하고
    기업들에도 타격이 가야 이게 뉴스거리가 되지
    서민들 컴생활에만 타격입으니깐
    이건 모 사회적으로 문제가 안됨
    불가능한데 그러면 좋겟다고

  • Mark Ryu

    Mark Ryu

    개월 전

    결국 답은 가상화폐 떡락 밖에 없습니다. 채굴하라고 만든 그래픽카드를 가지오 이렇게까지 시장교란을 시키는 채굴러들을 절대 올호할수 없는 이유 입니다.

  • WA 2000

    WA 2000

    개월 전

    공정위 청원 따로없나?

  • tangerine감귤

    tangerine감귤

    개월 전

    082 ㅋㅋㅋ

  • RTX3090

    RTX3090

    개월 전

    개라석 ㅋㅋㅋㅋㅋ 시원하게 보고 갑니다😄

  • 테크노패션

    테크노패션

    개월 전

    요즘도 선인상가 댕기는 호구들 있냐?
    3060나오면 또 봉 제대로잡겠네

  • 개구쟁이냥이

    개구쟁이냥이

    개월 전

    가격 1+1 해서 80만 정도로 나오지 않을까요? 그냥 1+1만 하는 건 아쉬우니 10% 더 넣어서 88만으로 나올 수도 있겠네요

  • 첫눈

    첫눈

    개월 전

    엔비디아는 msrp를 무시하고 판매하는 총판이나 도소매업체에게 경고 및 물량제한이나 판매금지와 같은 특단의 조치를 취하지 않는 이상 지금의 상황이 나아질거 같진 않네요 ;

  • 양념인생

    양념인생

    개월 전

    모바일 시장은 왜 정부가 관여하면서 그래픽카드 시장은 왜 나몰라라하냐ㅋㅋ이해불가

  • 조익성

    조익성

    개월 전

    인종과 국가를 초월한 용8이

  • 방긋방긋

    방긋방긋

    개월 전

    중고차 사기딜러들처럼 채굴도 정부에 고발해서 박멸할 수 없나.. 범죄가 아니라서 안되나.. 답답하네

  • 헌이

    헌이

    개월 전

    진짜 용팔이샛기들 나라에서 법으로 통제해야 저짓거리도그만하지 엔비디아쪽에서 직접 매장을 만들어주면 얼마나 좋을까;;;

  • Hoonie Lu

    Hoonie Lu

    개월 전

    3:16 와 이젠 진짜 지겹네..

  • 곽종팔

    곽종팔

    개월 전

    진짜 싸게 나와봐야 50만원대 아닐까 싶다
    하급 50후반대..... 상급 60후반 70이상 ㅠ
    3050나올때까지 존버해야하나
    아니면 4000번대를 기다려야 ㅠ

  • 커피숍

    커피숍

    개월 전

    그래 조집시다

  • 그독

    그독

    개월 전

    로그인안하고 보다가
    어이가없어서 로그인하게만드네
    RTX3060에 MSRP가있어?
    유튜버가 다그렇지 어그로만끌면 그만이지
    IT전문유튜버라면서 조사도안하고 막떠드나
    레퍼 / 비레퍼구분도못하는게 무슨 전문가코스프레지
    아니면 그냥어그로끄는건가
    비레퍼 MSRP $329?
    아토아저씨 손모가지걸자신있나요?
    어디서 장난질이죠?
    IT전문 8만 유투버수준하고는
    Nvidia 영문홈페이지 최근에 가본적없죠?
    조사좀하고
    전문유튜버라고 떠드세요

  • 심우재

    심우재

    개월 전

    램 이랑 그래픽카드 가격이 너무 오르네요 ㅜㅜ

  • 상쾌한날씨

    상쾌한날씨

    개월 전

    ㅋㅋㅋ 시원하구만

  • Remind PC

    Remind PC

    개월 전

    전세계, 어디를 가든 기생충들이 참 많구나.....에잇~

  • ED Shin

    ED Shin

    개월 전

    지금 팔리는 2060이 있다면 그것이 추후에 중고로 풀릴때 용팔이들에게 이득이 있을까??

  • U K

    U K

    개월 전

    1:16 모든곳에서 일정하게 2070보다 좋았다면 그나마 50만원대 가격을 수용할만했었는데
    가장최근에 유출된 벤치에선 2070과 2060s 사이를 기록... 선을 넘었죠... 그래도 언제나 최소한 이전세대의 70은 넘어줬는데
    역대급으로 비싼 가격으로 받아 쳐X으면서 이전세대 70도 성능도 못넘겼으니...
    전 채굴충+용팔이+되팔램 여기에 더해서 황가놈(NVIDIA사장)의 역대급 대 콜라보라고 생각합니다

  • 이동준

    이동준

    개월 전

    지금 용산은 망하고 있습니다. 나진은 한 기업이 2021년에 현재 임대업자들을 다 내보내고 있고 선인도 조만간 오프라인 점포들도 없어질것같네요 컴퓨터 부품 수리 땜에 A/S 서비스센터에 다녀오다 보면 컴퓨터 방문 손님들이 거의 없습니다. 용산컴퓨터 상점들의 택배전문 담당 직원들이 바쁘게 활동하고 있음을 보여집니다.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이온라인으로 변경되고 컴퓨터 부품 가격상승세때문입니다.저같은 경우 컴퓨터를 교체하는 것이 13년만에 교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래픽 카드 가격이 큰 폭으로 인상한 것은 중국의 간사한 경제적 전략입니다. 컴퓨터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인 그래픽 카드를 이더러움운용용으로 대량 구입하여 각세계로 비싸게 판매하게 하여 중국이 그래픽 카드 사업 부문을 독점하려는 계략입니다.

  • 동진

    동진

    개월 전

    와 정상가로 나오면 진짜..현재 가격오른1660가격에 2070보다 더 높은 성능을 느끼는거네요


    근데용팔이 그 발가락 십팔개인 개새들은 진짜 양아치들이네요

  • 오모시로이

    오모시로이

    개월 전

    20년도막바지때 3070구한 나도 승리자네

  • 쁠몬

    쁠몬

    개월 전

    rtx3070은 언제쯤 물량이 생기고 가격이 떨어질까요?

    • 어음

      어음

      개월 전

      컴퓨터관련 유튜브나 컴퓨터 관련 사이트보면 대부분 이런이야기 합니다. 코인이 망하기 전까지 그럴일 없다 ..

    • 쁠몬

      쁠몬

      개월 전

      작년에 출시했을때부터 사려다가 시기 놓쳐서 가격이 너무 올랐는데 언제쯤 정상화 될까요?

  • ROYGBP WB

    ROYGBP WB

    개월 전

    그냥 Geforce RTX/GTX 시리즈는 채굴자체가 불가능하게 하면 안돼..?

  • Sang-jun Kim

    Sang-jun Kim

    개월 전

    맞습니다...

  • 최성민

    최성민

    개월 전

    채굴충들 글카 공급 딸리는거 우리 때문 아니에요~ 하는거 너무 역겨워요 ㅋㅋ

  • 니나

    니나

    개월 전

    존버하고 올해 12월전엔 사고싶네요~

  • Wonho Choi

    Wonho Choi

    개월 전

    12월 중순에 EVGA 3070 XC3 배송비 포함 71만 정도에 샀는데 그가격이 고점은 커녕 로비 정문이었다는게 신기..... 로그 스트릭스 사고싶어서 대안으로 산게 에브가였는데 지금은 에브가도 환상종입니다....

  • Republic Of Gamers

    Republic Of Gamers

    개월 전

    이 영상을 082들이 싫어라합니다 ㅋㅋㅋ

  • Kim Myung An

    Kim Myung An

    개월 전

    찰진 비유가 맘에 쏙쏙 듭니다. ㅋㅋㅋ 채굴충. 용팔이. 되팔렘 영원히 각인시켜주고 싶네요.

  • 김종현

    김종현

    개월 전

    훗 출시 하자 얼마 안되서 3070산 나의 승리다

  • 새벽밤

    새벽밤

    개월 전

    작년에 돈없어서 글카를 중고로 rx580으로 샀었는데
    그나마 다행이었네 나..

  • 서늘

    서늘

    개월 전

    살며시 70만원대 봅니다ㅎㅎ ㅅㅂ

  • Thermenx

    Thermenx

    개월 전

    Msrp = 상상속 존재

  • Dal jja

    Dal jja

    개월 전

    컨텐츠 항상 너무 유익하고 독보적이다. 영상도 흠잡을곳도 없고 항상잘보고있어요 형! 좋은 영상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심요섭

    심요섭

    개월 전

    3080초반에 105에 산건 신의한수 2080ti도 60에처분하고 ㅋ

  • 임금님

    임금님

    개월 전

    용팔이 총살좀

  • 비됴메이커

    비됴메이커

    개월 전

    3:30 오늘의 진정한 하이라이트네요 ㅋㅋㅋㅋㅋ

  • mi e

    mi e

    개월 전

    개라석들 ㅠㅠㅠ

  • Elin

    Elin

    개월 전

    3080 생각하다 도저히 지금 가격은 아닌것 같아 6800xt, 6900xt를 보고 있네요 ..
    얼른 정상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박현재

    박현재

    개월 전

    작년 3080 생각해서 글카빼고 컴퓨터 조립했는데 이러다가 4000시리즈까지 존버해야할듯하네여....

  • 토시오

    토시오

    개월 전

    싫어요 4명은.... 혹시... 용팔이니?
    언제까지 980Ti 붙잡고 기다려야...

  • 김대은

    김대은

    개월 전

    개라석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