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랍스터에서 보지 못한 것들 - 랍스터 해부

게시일 2021. 05. 07.
조회수 418 760
152

랍스터의 집게가 짝짝이인 것 알고 계셨나요?

우리가 흔히 먹는? 생물이지만
내부를 자세히 보는 기회는 흔치 않죠? ㅎㅎ

랍스터 해부를 통해 여러분이 랍스터에서 보지 못했던 모습들을 확인해보시죠!

랍스터 해부 실험과정은
새우 해부 실험 과정과 거의 동일해서 새우해부 영상과 조금 비슷할 수 있습니다
같은 십각목에 속하는 새우와 가재가 얼마나 비슷한지에 집중해서 보시면
더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사람들이 랍스터의 내장으로 먹는 부위는 바로
간췌장과 생식소가 합쳐진 부위입니다
(랍스터의 내장은 tomalley라 불림)

그런데 이 랍스터의 간췌장은 오염물질(독성물질)이 축적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마비성 패류 독소(PSP)가 들어있을 수 있음)
그래서 미국 식품의약청(FDA)에서는
랍스터 내장의 과한 섭취는 피할 것을 권고하고 있죠.

그러니 랍스터의 내장을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안 좋다는 걸 기억해주세요!


bgm
The Ambient - SilverHoof
Ambient - alexshulgin
Patience - Dyalla


궁금하신 주제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문의 메일 : fishyfish2019@gmail.com
인스타그램 : fishyfish_kim

수상한생선 Life Science
댓글  
  • 마시마로

    마시마로

    13 시간 전

    애초에 먹어봤냐고 물어보는게 예의 아닙니깡!!!!!

  • 라고

    라고

    14 시간 전

    그럼 집게사장은 익은 상태인건가요..?

  • 널 위한 세상의 중심은 너

    널 위한 세상의 중심은 너

    14 시간 전

    탈피하느라 그만 고생하고 의미 있게 잡아먹히자 ㅠ

  • boi cha

    boi cha

    17 시간 전

    징그럽다라.. 열면서 군침이 싹도는데

  • AY[제이] J

    AY[제이] J

    일 전

    2:15 ???:난 우리할머니를 먹었어!
    먹는데 1주일이나걸렸지... 몸집이 아주 크셨거든!

  • 행복우주

    행복우주

    일 전

    랍스터, 새우를 보면 바닷속 벌레같아요ㅠ 맛있는데 그생각 때문에 꺼려지는 1인 ㅠㅠ

  • 비쿤이

    비쿤이

    일 전

    다음엔.....거북이는 해부가 안돼니 식용자라 해부!ㅋㅋㅋ 너무 과장햇나?

  • Triple Action

    Triple Action

    2 일 전

    먹는걸로 장난치면 벌받아요. ㅋㅋㅋㅋㅋㅋㅋ

  • 김제트

    김제트

    2 일 전

    저 맛있는걸 고양이들이 안먹네…ㅋ

  • 람보르기니

    람보르기니

    2 일 전

    3:19 밥말아먹고싶다

  • dkwmmw kejwn

    dkwmmw kejwn

    2 일 전

    5:1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허준

    허준

    3 일 전

    그럼..... 스폰지밥에 나오는 래리는?
    그놈도 바닷가재인디 흠.... 동심파괴

  • 어른코뿔소

    어른코뿔소

    3 일 전

    식재료로 밖에 안보여..

  • 윤기준

    윤기준

    3 일 전

    수상한생선 : 랍스터가 야생에서 탈피는 위험한 행동 입니다
    윤기준 : 이 뭔 개소리야?!

  • 이봉달

    이봉달

    4 일 전

    크흑.. 세바스챤 에게 세바스챤을 먹이려하다닝 동족포식이넹 ㅠ

  • range O

    range O

    4 일 전

    세바스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Hom By

    Hom By

    5 일 전

    안먹어! ㅋㅋㅋㅋ

  • 헤으응

    헤으응

    5 일 전

    소독 해서 안 먹나?

  • Justin Kim

    Justin Kim

    6 일 전

    아 갑자기 랍스터 뷔페 생각나네... 맛있었느데...

  • 호오호

    호오호

    6 일 전

    진짜 너무 재밌음 이렇게 영상 보면서 행복할수있다니 수생님 이리오세요 뽀뽀쭈왑쭈왑! 좋은영상 고마워요!

  • Photographer_K

    Photographer_K

    6 일 전

    징그러운데 궁금해서 보고있는 나

  • 평범한 사람

    평범한 사람

    7 일 전

    집게발에 고무줄 있는거 보니까 살아있었던거 같은데 죽이는데 고생하셨겠다

  • W ON

    W ON

    8 일 전

    누구보다 생식소에 진심인 사람

  • BOT'GoLd의게임채널

    BOT'GoLd의게임채널

    8 일 전

    결국은 맛있게 먹었다고 한다.

  • 미지니

    미지니

    8 일 전

    저렇게 징그럽게 생겼는데 도대체 제일먼저먹은사람 무슨생각에 먹었을까 궁금 .. 🤔 게도 그렇고 진짜 외계생물처럼 생겼는데 존맛탱!!!!!!!

  • 김라윤

    김라윤

    9 일 전

    필요하니 할때부터 줄껄암

  • 새하얀유성

    새하얀유성

    9 일 전

    위에도 이빨있으면 진짜 먹고싶은거 다 먹어도 체할일 1도 없겠다..부럽네

  • About Time

    About Time

    9 일 전

    소화관이 생각보다 굵지 않네.. 위에 이빨이 있어서그런가?

  • ?? ?

    ?? ?

    9 일 전

    팩트:맛만 좋으면 됨

  • 1317박태경

    1317박태경

    11 일 전

    ???:고양이들이 안먹는군요 그럼 이건 이제 제가 먹도록 하겠습니다

  • 민지☆

    민지☆

    11 일 전

    마트에서보앗는데 집게가 쌜줄이야--..
    신기해요
    🦞:나살려..

  • 라디안

    라디안

    11 일 전

    굿

  • 알고리즘

    알고리즘

    12 일 전

    맛있게 구워진 랍스터를 구워서 세바스찬에게 주었습니다. 무시하는군요.
    그렇다면 알렉산드리아는 어떨까요? 역시 무시하는군요.
    그렇다면 알고리즘냥이는 어떨까요? 엄청 맛있게 먹는군요~

  • 장민혁

    장민혁

    12 일 전

    킹크랩 해부요

  • Freeze Cherry

    Freeze Cherry

    13 일 전

    잘 알아가지만 맛있겠다는 생각만 드네요

  • Gisoon Joo

    Gisoon Joo

    13 일 전

    랍스터는 꼬리 주변에 먼지나 이물질이 있으니 님들 조심히 막으세요.

  • dh Shin

    dh Shin

    13 일 전

    초록색은 피인가요?

  • 소로하

    소로하

    14 일 전

    랍스타가 언제죽는다고 생각하나
    늙었을때? 아니
    탈피를 못할때? 아니



    사람에게 잡혀 먹힐때다....

  • 이경진

    이경진

    15 일 전

    휴다행나물고기들다 시러하는대 사랏다!!!!!!!!!!!!!!!!!!!

  • 퓨어바닐라맛 쿠키

    퓨어바닐라맛 쿠키

    15 일 전

    맛있겠당

  • MS Koh

    MS Koh

    15 일 전

    바닷가재말고 민물 가재 해부해주새요

  • 감자가 안 났어?

    감자가 안 났어?

    15 일 전

    맛있다!

  • 레린이의레식 월드

    레린이의레식 월드

    16 일 전

    주인이 생선을 좋아해서읍읍

  • 암채용

    암채용

    16 일 전

    뇌는...

  • Chang Seok Lim

    Chang Seok Lim

    16 일 전

    생식소 때어 냄

  • 송예랑

    송예랑

    16 일 전

    5:41 [랍스터] 죄송합니다

  • 포로

    포로

    18 일 전

    광어 해부 해주세요!

  • Klavierstern

    Klavierstern

    19 일 전

    모르고 먹을때가 좋았다구ㅜㅜ

  • 하이퍼신룡

    하이퍼신룡

    19 일 전

    으엉 맛있겄다

  • 여행자ᅳ

    여행자ᅳ

    20 일 전

    세바스챤, 알렉산드리아까지 개무시. ㅋㅋ

  • LANNI K

    LANNI K

    20 일 전

    ???:여기가 생식소입니다
    ???:여기가 항문입니다
    ???:여길 이렇게 눌러보면... 변 or 똥이 나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코코

    코코

    21 일 전

    랍스터는 대단하당 다리도 많고 위에 이도 있고 어떻게 조종하지

  • 그치만

    그치만

    21 일 전

    애들 이름이 왜이리 고오급져~~~
    세바스촨~ 알렉산드뤼아~

  • 악천tv

    악천tv

    21 일 전

    징그러워요

  • 밍구

    밍구

    21 일 전

    와 위에 이빨잇대 부럽ㄷ

  • ful be

    ful be

    22 일 전

    이게 말로만 듣던 부관참시인가요?

  • 빠른구름tv[fastcloud]

    빠른구름tv[fastcloud]

    22 일 전

    랍스터 비싼데....ㅠ

  • Daniel Choi

    Daniel Choi

    22 일 전

    해파리 도 뇌가 있나요?

  • hnin

    hnin

    23 일 전

    3분부터해부

  • 플래그어매이지으

    플래그어매이지으

    23 일 전

    ??.이것은랍스터에항문입니다

  • 용.선이네4남매

    용.선이네4남매

    23 일 전

    고양이들이 영상보고 안먹는거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먼지먼지

    먼지먼지

    23 일 전

    크레이피시 먹어봤는데 ㅈㄴ 충격이었음....




    개맛없음....

  • CSy YoRHa

    CSy YoRHa

    23 일 전

    갑자기 스폰지밥에 나오는 래리가 불쌍하게 보이네

  • 이호윤

    이호윤

    23 일 전

    생식소ㅋㅋㅋㅋ

  • 명이나물

    명이나물

    23 일 전

    워링 주의라는뜻

  • 김영재

    김영재

    23 일 전

    랍스터는 영어 한국어=가재

  • 노랑이TV

    노랑이TV

    23 일 전

    츄베릅..

  • 요즘 마크하는사람 이다

    요즘 마크하는사람 이다

    23 일 전

    랍스터가 죽을때:우리가 먹을때

  • 허준

    허준

    23 일 전

    형예아직살아있음쎄바스찬주자

  • 임지호

    임지호

    23 일 전

    개불 2트

  • 신민서

    신민서

    23 일 전

    희신 고래는 엄청 무서워요

  • 신민서

    신민서

    23 일 전

    귀신고래 보다 더 무서워요

  • k dw

    k dw

    23 일 전

    군침이 삳ㄷㅗㅗㄱ

  • 앞발

    앞발

    23 일 전

    뇌는 왜 안보여 주나

  • 아뭐요

    아뭐요

    24 일 전

    책에서 랍스타는 오줌싸는곳이 머리에 있다고 봤던거같은데 진짠가요??

  • BTS 1

    BTS 1

    24 일 전

    킹크랩

  • 파스타치오

    파스타치오

    24 일 전

    혹시 라텍스장갑향 때매 안먹는건가 ???

  • 김용진

    김용진

    24 일 전

    “이게 머니게임에서 여성참가자들이 게임 터트리고는 만찬을 즐겼다는 해양생물 입니다. 누군가를 무릎 꿇게 만들 수도 있죠.”

  • 도도레레실시간용

    도도레레실시간용

    25 일 전

    랍스타를 먹었다고했다

  • 연비

    연비

    25 일 전

    5:42
    [랍스터] 죄송합니다

  • 이재홍

    이재홍

    25 일 전

    낙지해부가능할까요

  • Annie Kim

    Annie Kim

    25 일 전

    8

  • 이서준

    이서준

    25 일 전

    2:55여기서 해부 해요

  • 세나

    세나

    25 일 전

    새우나 저런애들보면 바퀴벌레에 가까운거같음

  • 박설희

    박설희

    25 일 전

    ㅈㅈㅈㅈㅈㅈㅈㅈ

  • 배신왕

    배신왕

    26 일 전

    해산물을 안좋아하는게 아니라 요리실력이 없는건 아닐까요?

  • 김지영

    김지영

    26 일 전

    이 사람 대단하다

  • 빛나는비빔밥

    빛나는비빔밥

    26 일 전

    입에서 눈물이 흐르는 영상이네요..

  • Jae Jun Lee

    Jae Jun Lee

    27 일 전

    잘 보았습니다. 동물 소화관을 먹어도 안의 효소에 의해 저희가 타격을 받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대기와 접촉하면 불활화되는건지 PH의 문제인건지 궁금합니다!

  • eccentric85

    eccentric85

    27 일 전

    위에 이빨이 있는 게 너무 신기하네요

  • 김주방장

    김주방장

    27 일 전

    님 께서 해부하신것은 수컷이라
    생식소가 잘안보이나
    암컷은 제 경험삼 거의 녹색빛에
    생식소가 거의 있습니다
    그리고 집게발은 사람도 왼손잡이
    오른손잡이 있는것처럼
    랍스터도 뭉툭한집게발이
    오른쪽에 있는 랍스터도 있고
    왼쪽에 있는 랍스터도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뒤집ㅇㅓ 생식기를 확인하는것이
    제일 정확하고 그외
    뒤집지 않고 구별하는 법은
    꼬리쪽이벌어져 알을 품기좋게 넓은게 암컷
    다리에 털도 많고
    꼬리쪽이안벌어진게 수컷
    다리에 털이 없음
    몸크기 대비 뭉툭한 집게발이 큰게
    숫컷
    몸크기 대비 뭉툭한 집게발이 작은게
    암컷입니다
    늘 잘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부탁드립니다

  • Ko양석

    Ko양석

    27 일 전

    개무시에 이어 냥무시 등장인가... ㅋㅋㅋㅋㅋㅋ

  • 닭강정

    닭강정

    27 일 전

    전 그냥 랍스터를 못 봤습니다...

  • 토마토주스

    토마토주스

    28 일 전

    으아니이!!! 저 주세요 저! 으악! 전 잘먹어요! 고양이보단 안귀엽지만

  • the seal TJ

    the seal TJ

    28 일 전

    신기하지만 맛있어보이는 영사이네요

  • j y

    j y

    28 일 전

    으아악

  • 귤쌤 필라테스

    귤쌤 필라테스

    28 일 전

    다리 바퀴벌레 같아요

  • O NL

    O NL

    28 일 전

    수생님 코스요리 ㅈㄴ 잘할듯

  • ᄆᄆ

    ᄆᄆ

    28 일 전

    알렉산드리아가 세바스찬보다 미모가 훨씬 뻬어납니다.

  • 멜론머스크

    멜론머스크

    28 일 전

    항상 느끼지만... 저걸 어른되서 첨봤다면 외계에서 왔다 생각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