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자와 일본과자 비교하기 (with 공혁준)

게시일 2021. 05. 06.
조회수 822 959
283

▶침착맨의 【일상재롱 영상】 모음: goo.gl/OJ4Uoa

▶침투부 인기동영상: goo.gl/i7Uqj1
▶침착맨 트위치 실시간방송: www.twitch.tv/zilioner

▶편집자 : 김태완 (2호 침투부수호자)
▶2021년 5월 4일 방송분

침착맨
댓글  
  • 자고싶다

    자고싶다

    14 시간 전

    새우깡이라던지 초코송이라던지 원조가 일본과자인거 처음 알았을땐 ㄹㅇ 놀래긴 했음 ㅋㅋㅋㅋㅋㅋㅋ

  • 햄훈이

    햄훈이

    일 전

    이런 거 보면 ㄹㅇ 우리가 중국 뭐라고 할 처지가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럭키 중국

  • Peanuts

    Peanuts

    일 전

    근데 사실상 일본인들은 표절이라고 뭐라고 할 수가 없는게 우리나라 기업들이 표절한 일본과자들이 전부 미국과자 짝퉁임ㅋㅋㅋㅋ 거기서 거기

  • 피얀이Piyanni

    피얀이Piyanni

    2 일 전

    먹는게 ㅋㅋㅋㅋㅋ 틱톡커같다는건 ㅋㅋㅋㅋ 뭔 개소리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이없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Rena T.

    Rena T.

    2 일 전

    파괴왕님 씹을때마다 두피근육 움찔움찔 거리는거 뻘하게 웃기네 ㅋㅋㅋ

  • dong hun kim

    dong hun kim

    2 일 전

    새우깡(런칭은 롯데)포함 롯데 과자는 일본기업이 일본기업꺼 베낀 일본과자인데 빼야지 ㅋㅋㅋ

  • G G

    G G

    4 일 전

    ㅅㅂ 무슨 과자를 모방했다는것도 삐뚤어진 애국심으로 말도 제대로 못하게 세상을 만들어 놨냐.
    이래놓고 중국이 한국 모방하는 거엔 입에 거품물고 ㅈㄹ들 하지..
    중국이 한국 제품 모방했다는 건 개거품 물고 한국이 일본 제품 모방한 건 합리화 시전이고..
    진짜 국뽕도 적당히 좀 하

  • 송은빈

    송은빈

    5 일 전

    빅파이 빠다코코너박스크기에 4개들어간거 제눈을 의심하다 증말 돌맹이던지고싶다

  • s n

    s n

    6 일 전

    앵그리펄29:48 과 해피펄30:02 이 나온 동시에 나온 전설의 영상

  • ᄋᄋ

    ᄋᄋ

    6 일 전

    29:48ㅋㅋㅋㅋㅋ 먹다가 떨어트려서 쭈그려진 타코야키

  • Jin Kyu Hur

    Jin Kyu Hur

    6 일 전

    일본 과자가 전반적으로 다 맛있음

  • Jin Kyu Hur

    Jin Kyu Hur

    6 일 전

    원래 예능이고 과자고 일본거 따라해서 성공했지 뭐 일본 애니도 로컬라이징해서 한국 것 마냥 방송하고

  • Nezard

    Nezard

    7 일 전

    칸쵸는 다른데 일본이 초코맛이 다르고 양이 많다
    꼬깔콘은 다른데 일본게 더 잘 구워서 바삭하고 더 맛있다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 비밥メ

    비밥メ

    7 일 전

    3:20 꼬깔콘이 웬말인가. 꼬깔콘. 그거. 못참어?

  • ㅇㅈ

    ㅇㅈ

    7 일 전

    중국 놈들이 우리꺼 베끼는 짓 똑같이 하네 ㅅㅂ ㅋㅋㅋㅋㅋㅋ 다만 중국은 예능, 문화, 반도체, 스마트폰 등등 스케일이 큰 반면 우리는 소소하게 과자....

    • ᄋᄋ

      ᄋᄋ

      5 일 전

      반도체도 일본에서 선두달리다가 우리나라가 앞선거임ㅋㅋ

  • 모닝커피

    모닝커피

    7 일 전

    택배 '도착' 왜구

  • 오세진

    오세진

    8 일 전

    09:37 김계란 목소리 ㅈㄴ좋다

  • 야가다최반장

    야가다최반장

    9 일 전

    산도조절젴ㅋㅋㅋㅋㅋㅋㅋ

  • KIM

    KIM

    9 일 전

    이악물고 "달라" ㅋㅋㅋ

  • giveandtake1

    giveandtake1

    9 일 전

    20:46 체다치즈맛 꼬북칩 말고 콘스프맛 꼬북칩 일본에도 있던데

  • h j

    h j

    10 일 전

    부끄러운 K 과자의 민낯

  • 하치

    하치

    11 일 전

    농심은 댓글 달 수 없는 영상

  • Elon Musk

    Elon Musk

    11 일 전

    6:43 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친 ㅋㅋㅋㅋ

  • 사유

    사유

    12 일 전

    저는 일본산 송이 대가리가 좀더 달더라구요
    그리고 카라멜콘 저건 일본 압승임 개꿀맛
    칸쵸는 한국 승

  • 케이아이엠

    케이아이엠

    12 일 전

    침착맨ㅋㅋㅋㅋㅋ하기 힘든 얘기나 민감한 얘기 존나 남 일처럼 아무렇지않게 말하니까 화를 못내겠어

  • C Jenny

    C Jenny

    12 일 전

    달라(이깍물) 달라달라(이깍물)

  • ABSTRACT PERSON

    ABSTRACT PERSON

    12 일 전

    구보씨의 일일 ㄱㄱ

  • 강철겨털

    강철겨털

    12 일 전

    대다수 한국 과자가 카피한거지

  • 박준석

    박준석

    12 일 전

    솔직히 일본 과자가 더 맛있어.

  • 팽기

    팽기

    13 일 전

    꼬깔콘이 웬말인가

  • 잼민이참교육TV

    잼민이참교육TV

    13 일 전

    응 일본꺼가 더 맛잇어 포키랑 빼빼로랑 천지차이야

  • 잼민이참교육TV

    잼민이참교육TV

    13 일 전

    한국=중국이네 ㅋㅋㅋ 표절 수준이

  • Yoon

    Yoon

    13 일 전

    33:04 숨막히는 고요함속 과자 씹는 소리 ㅋㅋㅋㅋ

  • Lee Sangyeop

    Lee Sangyeop

    14 일 전

    꼬북칩 충격적이네 ㅋㅋㅋ

  • sun kipo

    sun kipo

    14 일 전

    전기는 절대 저기 가지 말길... ㅜㅜ 안 맞아...우리 전기

    • 홍석빈

      홍석빈

      12 일 전

      아니 애초에 친분도 없는데 전기가 왜가 ㅋㅋㅋ

  • 초롱초롱우지금TV

    초롱초롱우지금TV

    15 일 전

    중국욕하지 말자 ㅋㅋ다배꼇노 ㅋㅋ

  • 로띠

    로띠

    15 일 전

    공혁준형은 볼때마다 같은 자세임ㅋㅋㅋㅋㅋ

  • 이스

    이스

    16 일 전

    30:46 ???: 야발새끼야

  • 참치

    참치

    16 일 전

    거긴 왜 나가셔서 ㅋㅋㅋㅋㅋㅋ방송 보고계셨어 ㅋㅋㅋㅋㅋㅋㅋ

  • She&Him

    She&Him

    16 일 전

    문제는 맛도 더 있지만, 가격도 일본 과자가 더 쌈

  • 남Drew

    남Drew

    17 일 전

    자꾸 온갖 종류과자가 일본이 원조라고 하는 병신들이 있어서 정리해준다
    국어사전에서 '원조'의 뜻: 어떤 일을 처음으로 시작한 사람. 어떤 사물이나 물건의 최초 시작으로 인정되는 사물이나 물건.
    일본에서 처음 만든게 아닌데 일본이 원조라는 놈들은 국어도 못하는 빡대가리인듯
    물론 일본 제품 카피한것도 있고 그건 잘못된거임. 근데 현대에 파는 과자가 거의다 서양에서 왔고 일본도 그걸 죄다 카피함. 왜 일본한테 사과하라는 거지? 거기다 꼬깔콘 처럼 정식으로 서양 과자를 기술 제휴한것도 있는데 알지도 못하면서 욕하는건 뭐냐?



    꼬깔콘 원조 미국 제너럴 밀스사의 Bugles - 롯데제과 일본 하우스식품 모두 제너럴 밀스와 기술제휴한거


    고래밥 원조 미국 페퍼리지팜사 골드 피쉬 - 일본의 옷톳토가 이 미국 제품을 표절함. 포장에 고래 캐릭터부터 과자 형태까지 다 배낌. 오리온이 그걸 옷톳토한테 정식으로 기술 도입한거

    빼뻬로 원조 서양 프레첼 - 서양에서 흔히 먹는 빵류인 프레첼을 바 형태 과자로 만들어서 초콜릿 코팅을 씌운 제품은 jack and jill chocolate pretzels 예전 부터 이미 있었음
    일본 글리코 사에서 포키 생산. 카피는 아니라고 해도 이미 있던 과자인데 일본이 원조라는건 말도 안되는 소리. 역으로 빼빼로 데이 마케팅 따라하면서 포키 데이 밀고 있음

    새우깡 원조 인도네시아의 크루푹 우당 - 인도네시아의 전통 크래커. 원래는 새우칩 같은 동그란 모양이 원형이지만 당연히 앞의 프레첼 처럼 온갖형태로 나오고 새우깡 형태로도 팜.

    치토스는 미국 펩시코 프리토레이 제품 - 일본 코이케야사에서 스콘이라고 표절해서 팔고 있음. 당연히 우리나라는 라이선스 계약해서 오리온프리토레이 부터 롯데제과까지 현재 판매 중

    초코파이 원조 미국 채타누가 베이커리의 문파이 - 오리온에서 미국 출장 중에 먹어보고 한국에 처음 낸거. 거의 한국에서 치즈케익 판다고 표절한거라고 하는 격.

    홈런볼 원조 프랑스 프로피테롤 - 그냥 크림빵 안에 초코나 크림 넣은거. 애초에 과자로 만든 것도 서양에서 Cream Puff라고 훨씬 먼저 나왔고 현재에도 마트 포함 온갖 곳에서 다 팜

    웨하스 원조 서양 과자 Wafers - 홈런볼 초코파이랑 마찬가지로 서양에서는 엄청 흔한 과자

    도리토스 원조 미국 프리토레이사의 도리토스 - 애초에 원류는 나쵸고 그걸 과자로 만든것 중 하나가 도리토스. 일본에서 파쿠리라고 표절 상품으로 판매.

    이외에도 존나 많고 찾아보면 다 나옴

    • ᄀᄋᄌ

      ᄀᄋᄌ

      일 전

      팩트)미국 거 배낀것도 있긴한데 일본이 원조인 과자도 많음( 예를 들어 꼬북칩) 하지만 한국은 대부분의 과자가 미국이나 일본 배낀거임 퀄리티 부문에서도 한국과자업체들은 양심이 없음.

    • dong hun kim

      dong hun kim

      2 일 전

      팩트)아무도 본문내용에 반박을 하지 못한다

    • 잼민이참교육TV

      잼민이참교육TV

      13 일 전

      그래서 표절맞잔아 ㅋㅋ잼민아

    • 장엄한

      장엄한

      14 일 전

      오!

    • a The

      a The

      16 일 전

      팩트) 한국 과자는 표절이 대다수

  • 에이

    에이

    17 일 전

    수염기르니까 용형이네ㅋㅋ

  • 에이

    에이

    17 일 전

    1:54 니코동

  • 삽삽

    삽삽

    17 일 전

    못버텨 ㅋㅋㅋㅋㅋ

  • 강동구 전도유망 할 청년 사업가유재윤

    강동구 전도유망 할 청년 사업가유재윤

    17 일 전

    29:47

  • 난닝맨

    난닝맨

    17 일 전

    14:17

  • 스구오/すぐ夫

    스구오/すぐ夫

    17 일 전

    1:11 리포비탄은 오츠카 제약 아니고 다이쇼 제약입니다. 동아제약이 무단으로 베낀 것 맞습니다. 박카스도 동아오츠카가 아니고 동아제약입니다. 동아오츠카는 같은 계열사이긴 해도 제약회사가 아니라 청량음료를 발매하는 회사로 동일회사는 아닙니다. 오츠카 제약 제휴제품은 전부 동아오츠카를 통해서 발매되고 있습니다.

  • 슈퍼마리오

    슈퍼마리오

    18 일 전

    우리나라랑 일본에 있는과자 대부분은 미국에도 있는데 미국제품이 원조에요!

    • 잼민이참교육TV

      잼민이참교육TV

      13 일 전

      잼민이지건 마렵 ㄹㅇ

    • 잼민이참교육TV

      잼민이참교육TV

      13 일 전

      쳐맞을래? 니 슈퍼마리오도 한국에서 고대로 배꼇는데???

    • 잼민이참교육TV

      잼민이참교육TV

      13 일 전

      대부분아니고 극소수고 그거ㅏ이센스 딴거고 니들은 걍 표절이잔아 잼민아

  • 등심스테이크

    등심스테이크

    18 일 전

    3:32 우마이..?!

  • JK Kim

    JK Kim

    18 일 전

    중국 욕할게 아니구만 ㅋㅋㅋ

  • 노래

    노래

    18 일 전

    12:51 계란님ㅋㅋㅋㅋㅋㅋㅋ

  • 약파는 개발자 눼피샬

    약파는 개발자 눼피샬

    18 일 전

    11:59 꼬깔콘이 왠말인가

  • 한승규

    한승규

    18 일 전

    02:39 채팅창 어허로 도배되는게 ㅈㄴ웃기네 ㅋㅋㅋ

  • 수없음알

    수없음알

    18 일 전

    리얼 원조 푸드섹서 ㅋㅋㅋ

  • 음메통통구이

    음메통통구이

    18 일 전

    개꿀잼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Nabi

    Nabi

    18 일 전

    11:22 귀여움

  • 한아리미

    한아리미

    18 일 전

    칼피스시원한게맛있는데..

  • Geonwoo Park

    Geonwoo Park

    19 일 전

    진심 청각적으로 산만해서 정신없었다..

  • 봉자TV

    봉자TV

    19 일 전

    ㅋㅋㅋ 똑같이 만들었다니.
    기술인정...ㅠㅠ 해야되는거겠지? ㅠㅜㅋㅋ

  • Lon Tal

    Lon Tal

    19 일 전

    미국>일본>한국>중국 순으로 카피가 되어가는..

  • 조선원숭이

    조선원숭이

    19 일 전

    4:10 꼬깔콘이 웬말인가?

  • 염소맨

    염소맨

    19 일 전

    아오 눈부셔

  • 미나호잇

    미나호잇

    19 일 전

    빛혁준

  • Eric Sohn

    Eric Sohn

    20 일 전

    나쁜형 둘이 싸움 부추기는거 같음ㅋㅋㅋㅋㅋ
    대신 내 책임은 없다

  • Andrew Yang

    Andrew Yang

    20 일 전

    침착맨, 그리고 해와 달

  • ᄋᄋ

    ᄋᄋ

    20 일 전

    긴영상 잘 안보는데 재밌어서 순삭 ㅠ ㅋㅋㅋ

  • 새벽

    새벽

    20 일 전

    5:19 이거 왜케 재밌냐 ㅋㅋㅋ

  • m kim

    m kim

    20 일 전

    12:13 개소름 디테일인게 ㅋㅋ 냄새로 더 고소하다고 느낀 과자를 나중에 먹음. 맛이 더 강한 음식을 나중에 먹는 그의 디테일. 1류다.

  • 푸릉참새

    푸릉참새

    20 일 전

    펄펄이 아조시야~~~~~~~~~

  • KEITH R

    KEITH R

    20 일 전

    과자류는 정말 빙산의 일각...

  • 취사완료

    취사완료

    20 일 전

    ㅋㅋㅋ 킹다만티움 슬리퍼 개웃기네

  • 장지환

    장지환

    21 일 전

    꼬깔콘이 웬말인가

  • 이상미

    이상미

    21 일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첨에 칸쵸가 칸쵸먹기 개웃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olt Ham

    Bolt Ham

    21 일 전

    호민이형 삔또 나갔다 심술3단계

  • Fiend

    Fiend

    21 일 전

    도대체 공혁준 왜 띄워주는거?

  • 왁구텽나죽어

    왁구텽나죽어

    21 일 전

    코알라 -》 한국 씨리얼

  • 내너좋안?

    내너좋안?

    21 일 전

    만화 표절해도 판정승 이ㅈㄹ해라ㅋㅋㅋㅋ 그 지역 반일은 진짜 정신병이 맞음

  • 전우석

    전우석

    21 일 전

    산도증폭제ㅋㅋㅋㅋㅋㅋ 왤케 웃기지

  • Afrien

    Afrien

    21 일 전

    6:57

  • Sophie 소피는 못말려

    Sophie 소피는 못말려

    21 일 전

    7:00 다 말하고 삐를 하면 어떻게 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진진이

    진진이

    21 일 전

    혁잔숭 ㅋㅋㅋ

  • 혜원다움

    혜원다움

    21 일 전

    내가 공혁준을 찾아 이영상 저영상을 보게 될 줄이야......

  • Sangmin Oh

    Sangmin Oh

    22 일 전

    칼피스원액 우유에 섞으면 존맛

  • ᄅᄋᄆᄂᄋᄆᄂᄋ

    ᄅᄋᄆᄂᄋᄆᄂᄋ

    22 일 전

    뭔 씹 과자리뷰하는데도 눈치를 처보고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가 북한이냐?

    • JK Kim

      JK Kim

      18 일 전

      뭐만하면 일뽕,토착왜구몰이하니까요

    • Girl Fighter

      Girl Fighter

      21 일 전

      반일불편러들이 많아서

  • GEONYEONG NA

    GEONYEONG NA

    22 일 전

    아 이래서 한국은 남에 문화 카피하고 구글에 카피국가다 이런 이야기가 있구나. 외국친구가 그래서 처음 들었는데 그럴만도 하네

  • Jiwon Jung

    Jiwon Jung

    22 일 전

    18:45 this man

  • Avril kor

    Avril kor

    22 일 전

    칼피스 탄산수에 하는거야

  • 한진희

    한진희

    22 일 전

    와웁

  • 지연

    지연

    22 일 전

    8:45 옆에서 표정 심각하게 바람잡는게 더 열받어

  • 3000만 사랑해 - END GAME

    3000만 사랑해 - END GAME

    23 일 전

    아기 빛혁준공이네

  • yw hong

    yw hong

    23 일 전

    꼬깔콘은 미국 제너럴밀스의 Bugles(뷰글스 - 1965년 출시)를 롯데제과에서 기술제휴 형식으로 정식으로 권리를 사와서 1983년에 출시한 상품이라고 합니다. 일본 동가리콘도 라이선스료를 지급하고 만든다고 해요~

  • alrgdegidkf

    alrgdegidkf

    23 일 전

    혐한 같으면서도 친일같은 컨텐츠 묘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GR S

    UGR S

    23 일 전

    제가 선글라스쓰고 허락해주면 된다고요?
    톤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

  • Jerry Sung

    Jerry Sung

    23 일 전

    우리나라 꼬깔콘도 원래 박스 있었어요
    캬라멜콘도 80년대에 포장까지 똑같았어요.

  • 도도한이은성

    도도한이은성

    24 일 전

    저게 함정인게 일본에 똑같은 과자가 있다고 해서 그게 다 원본이 아닙니다 일본도 해외꺼 배낀거 많구요 진짜 표절나라는 일본입니다 아 그렇다고 한국이 표절안햇다고 하는건 아닙니다 롯데가 원래 일본꺼였으니 초반에 자회사꺼 들고온것도 있었겟고
    지금도 그렇지만 그 시절엔 저작권 초상권 개념이 없어서 많이들 그랫죠
    뭐 지금도 서로 배끼고 있는 건 똑같지만 ㅋㅋ 저중엔 아마 한국 오리지날 배낀것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주호민님 근데 왜 이렇게 웃기십니까 ㅋㅋㅋㅋㅋㅋㅋ

    • 잼민이참교육TV

      잼민이참교육TV

      13 일 전

      한국 베트남 전쟁이랑 위안부랑 같네? 오 ㅇㅋ

    • 잼민이참교육TV

      잼민이참교육TV

      13 일 전

      ㅈ까고 일본이 배낀거랑 한국이 배낀거랑은 다르지 중국이랑 미국이 다른것 처럼

  • 김Space

    김Space

    24 일 전

    ㅈㄴ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

  • INTERNETDATCOM

    INTERNETDATCOM

    24 일 전

    11:40 멋남

  • 박태영

    박태영

    24 일 전

    7:57

  • 맛있는피자

    맛있는피자

    24 일 전

    ㅋㅋㅋㅋㅋㅋ 레전드편

  • Bassang

    Bassang

    24 일 전

    8:35 아니 목소리 톤까지 미묘하게 비슷한 느낌이야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