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최다골에도 팀은 패배, 영국 해설가가 막말한 이유

게시일 2021. 05. 08.
조회수 178 245
121

손흥민 선수가 골을 넣은 경기였지만 별로 즐겁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경기 내용적으로는 크게 다룰 부분은 없어서 경기 외적 부분들에 대해서 리뷰해 보았습니다. 메이저 언론에 소개된 현지 해설가의 발언을 영미문화적 관점에서 리뷰해 보았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영알남YAN
댓글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포체티노 그립습니다.. 바이러스가 퍼지기 전 그때 그 시절..
    영알남이랑 영어공부 같이 해요! https://class101.app/e/YAN_class

    • Arthur Wesley

      Arthur Wesley

      17 일 전

      a trick : you can watch series on flixzone. Been using them for watching a lot of movies lately.

    • 강진수

      강진수

      개월 전

      @한나물류 ​ 자를만한 성적이었는데 그리고 돈 아낄려고 경질했으면 뭐하러 돈 제일 많이 드는 감독인 무리뉴를 데려왔겠냐

    • 한나물류

      한나물류

      개월 전

      포체티노 있었을 때도 돈아낄려고 경질 한거지 ㅉㅉ

    • 강릉

      강릉

      개월 전

      토트넘이 EPL에서 최저실점이었던 시절도있었던것 같은데 워커랑 로즈 있을때였나..

    • 성이름

      성이름

      개월 전

      무로나 바이러스..

  • Spurs95:01

    Spurs95:01

    23 일 전

    Watch our post match analysis with Korean subs here: https://youtu.be/n6QwXfekLh8

  • 정애파

    정애파

    개월 전

    고정점 오랜만이지형? 신검때문에못봤어

  • おもちゃYOOJIN

    おもちゃYOOJIN

    개월 전

    영알남센세이👶축구와영어팁영상넘유용하고좋아용👍🐼😸Have a great day🎉🥳😁☺️😁🎉

  • 노성택

    노성택

    개월 전

    리즈가 광인의 팀이라는걸 감안해도 심하기는 하네요 ㅠ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ㅠㅠㅠ

  • 준모

    준모

    개월 전

    솔직히 공영방송에서 저렇게 비판하는거 우리도 해야 되는데 우리나라 수위조절은 인터넷이든,공영방송이든 무슨 조선시대로 돌아가고 있어서 답이 없는거 같다.

  • 파오후클템

    파오후클템

    개월 전

    형아 면도기 광고하려고 수염 기르고 있는고야?

  • 우야선아

    우야선아

    개월 전

    라멜라는 라보나마스터가 되고싶습니다
    패스따윈 사치 라보나짱!!!

  • 최정호

    최정호

    개월 전

    형 갑자기 정치로 얘기가 되서 미안한데 난 형 얘기들으면서 오히려 한국의 언론들이 영어권 언론들처럼 뭔가 돌직구를 날렸으면 하는 바램이있어, 저렇게 세게 나가야 뭔가가 개선되고 더 성장해나아가는 부분이 있을텐데, 우리는 정치인들의 개노릇밖에는 못하는거같아서 안타깝다고 생각들어

  • hiker Frantz

    hiker Frantz

    개월 전

    생각해봐. 팀을 4년연속 챔스에 보내고 챔스 준우승까지 한 감독을 시즌 초반 부진하다고 바로 목아지 날린게 정상이냐고.

  • Love Lindsey

    Love Lindsey

    개월 전

    근데 형님은 돈은 어떻게 버시나요 본업이 무엇인가요??

  • 슬프니까개구리

    슬프니까개구리

    개월 전

    지금 토트넘을 챔스진출권으로 정상화 시킬 수 있는 감독은 벵거밖에 없음...

  • Remi Do

    Remi Do

    개월 전

    케인이랑 흥민손 이번 시즌 성적 좋은데 팀은...뭐지? 뭔가 수소폭탄이랑 핵폭탄가지고 맨날 전쟁지는 이 느낌은?

    • 우야선아

      우야선아

      개월 전

      발사하기전에 항상 본진습격당해서 못써보고 지는거죠 머

  • Patrick

    Patrick

    개월 전

    이적 가겠네

  • 샌드위치의 수호자

    샌드위치의 수호자

    개월 전

    요즘 빡세게 영어 알려주는 알파카

  • Hitler Abe

    Hitler Abe

    개월 전

    사실적시 명예훼손 없애라

  • 김수한

    김수한

    개월 전

    영상 마지막 노래 뭔가요???? 좋네요

  • Spurs95:01

    Spurs95:01

    개월 전

    Watch our post match analysis of the Leeds game with Korean subtitles: https://youtu.be/4fFbuPlu_qM

  • 박박이.

    박박이.

    개월 전

    축구정보도 알아가고 영어도 알아가고 낙타형 사랑해 (덜렁)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ㄷㄹㄷㄹ

  • 김경현

    김경현

    개월 전

    영알남님 그렇게 수염기르다가 레게파마하실거죠?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헉..? 알리?

  • 이영민

    이영민

    개월 전

    토트넘은 이제 레비회장으로 인해 앞으로 절대 우승하지못한다.

  • 이영민

    이영민

    개월 전

    맞아요~~포체티노를 해고했기때문에 모두가 신뢰라는것이 토트넘에 없어졌다.

  • sweet and sour

    sweet and sour

    개월 전

    3:59 어..? 본심??

  • 진주덮밥

    진주덮밥

    개월 전

    형 오랜만에 들어왔는뎅 턱에 머야????

  • Bagirock Carlguksoo

    Bagirock Carlguksoo

    개월 전

    제발 수염좀 어떻게.......

  • 이동현

    이동현

    개월 전

    야인이... 된겁니까..?

  • 이도윤

    이도윤

    개월 전

    원래 토트넘이 이랬던거지. 그동안 DESK로 최근 몇시즌 성적 좋다고 본성이 사라지진 않음.

  • 이유

    이유

    개월 전

    진심 라멜라 선수계약서에 한경기당 무조건 1회출전 옵션으로 걸고 계약한듯 위반하면 위약금 있는 수준인데

  • flash man

    flash man

    개월 전

    저두 똑같이 느꼇던 겁니다. 만수르 처럼 축구구단을 머라고 할까 자기 취미로 운영하는 구단이라고 할까요? 그런것이 아닌 축구 구단을 장사로 운영하는 레비같은 사람이 있는한 토트넘은 글세요.. 우승은 ... 머 가망성 있는 선수 싸게 사와서 주급 쬐금씩 올려주면서 가치 엄청 오르면 팔고 팔고.. 항상 그런 식이 었으니. 그냥 느끼기에도 레비는 축구로 장사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토트넘 선수들도 내부적으로는 알고 있을것이고. 그나마 헤리케인과 손흥민 같은 경우는 으리로 토트넘에 머무르고 있지만. 이것도 곧 ㅂㅂ2 일거 같네요.. 아 토트넘이 참.. 명문구단인데 어떻게 레비 같은 사람이 구단주가 되어가지고 쩝.. 아쉽네요..

  • Sarah76 K

    Sarah76 K

    개월 전

    턱수염 은근 멋지네여~
    요즘 영드 빅토리아를 보고 있는데 왕실 영어와 스노비쉬한 그들의 악센트에 보고 듣는 재미가 있습니다
    영어 공부 좀 다시 해보고 싶네요~^♡

  • 점멸빌런

    점멸빌런

    개월 전

    영태식이 돌아왔구나!
    요즘 해축영상 안 올려서 서운했는데
    해축영상 개꿀

  • 김문숙

    김문숙

    개월 전

    이 칼날선 말이 맞아요.
    선수들을 재정비하고 나갔어야 하는데
    뮤리뉴 감독을 그만두게 하다니 참.
    잘 싸웠다. 손흥민.해리 케인 화이팅!

  • MELON

    MELON

    개월 전

    솔직히 라멜라 욕할게 아니라 개판인 수비부터 뭘 해야하지 않나? 라멜라가 저런 플레이 하는건 하루이틀도 아닌데..

  • 새벽이슬

    새벽이슬

    개월 전

    수염 뭐야 ㅋㅋㅋㅋ

  • OH Henry

    OH Henry

    개월 전

    라멜라 버리는게 신의 한수가 될것이다

  • SangHyuk Park

    SangHyuk Park

    개월 전

    머리 길더니 조충익이랑 비슷해지는 것 같아 ㅋㅋ

  • hyun kim

    hyun kim

    개월 전

    형 달인 수제자 컨셉이야??

  • 님님

    님님

    개월 전

    다른건 모르겠고 '무능해도 자리 유지하는건 정치인밖에 없다' 이말이 왜이리 맘에 와닿지ㅋㅋ

  • v라파엘킹창

    v라파엘킹창

    개월 전

    다이어 산체스보다 한반도다이크 민재킹이 수비더 잘할듯...하...토트넘 리즈에게 털릴줄이야...ㅠ

  • wooju또디

    wooju또디

    개월 전

    바빠서 영알남 구독 못한 와중에 헤어스탈 바뀌고 수염도 좀 기르는 중이고 ㅋ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자주봬용ㅎ

  • 홀로롤로롤로

    홀로롤로롤로

    개월 전

    솔직히 케인, 손흥민은 자신의 미래를 위해 떠나야 하는데 케인은 그렇다 쳐도 30살 1000억 선수를 누가사냐고....그거 살바엔 래쉬포드 사지

  • jin J.

    jin J.

    개월 전

    “ 아침을 알리는 최고의 만찬”

  • 시메오네 종신

    시메오네 종신

    개월 전

    토트넘 이번시즌에 다이어 산체스 팔고 보아텡 FA이니까 영입해라 88년생이어도 얘네 둘보다 잘할거임

  • 루이

    루이

    개월 전

    축구이야기 많이 해주세요 제일 재밌어요~~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감사해욤ㅎㅎ

  • 광어

    광어

    개월 전

    요리스 없으면 승점 맛집토트넘ㅋㅋㅋㅋ
    사실상 리즈전 요리스가 10골 이상 뽑은거나 다름없었지 ㅋㅋㅋ

  • Cal Cal

    Cal Cal

    개월 전

    왜 잇지 리아가 수염기른거 같지 왜 ㅡㅡ

  • 타냐Tanya

    타냐Tanya

    개월 전

    현재 득점왕과 도움왕을 보유한 팀이 맞나ㅋㅋㅋㅋ
    지금 토트넘 몆 위지? 6~7위?

  • 바르게살자

    바르게살자

    개월 전

    무슨 쌉소리를 지껄이든..
    손흥민선수는 다른 클럽 앞으로~!👏👏

  • 농구

    농구

    개월 전

    교체 이상하게 함
    손흥민선수 골에 도움을 준 알리 로셀소를 빼고 라멜라 은돔...
    은돔 윙크스 또누 은돔 시소코도 아니고

  • Klose Miroslav

    Klose Miroslav

    개월 전

    그래도 우리흥 안다치고 선수생활 앞으로 쭈욱 잘하길.

  • ???

    ???

    개월 전

    대깨문같았다라는거죠?

  • 크림빵

    크림빵

    개월 전

    손흥민이 토트넘이랑 재계약을 안했으면 좋겠는데 흥민이는 지금 팀에서 주전이고 해서 그냥 현재에
    만족하나 보네요. 어느 리그이던지 우승 가능성이 있는 팀으로 가서 트로피 한번 들어보면 좋겠는데
    출전이 보장이 안될까봐 그러는건지 그냥 토트넘에서 선수 인생 마칠거 같은 느낌. 조금만 못해도
    손흥민 욕만 엄청 하던데 영국 사람이라면 그정도는 아니었을텐데 외국인이고 동양인이라 차별 받는거 같아요.

  • Leo Kaiser

    Leo Kaiser

    개월 전

    올해안에 보고 싶은 게 꼭 두가지가 있었는데, 하나는 손흥민이 우승컵 들어올리는 거랑 나머지 하나는 영알남이 구독자 100만 되는 거였는데, 하나는 이미 힘들어졌네ㅜ

  • 쑤쑤

    쑤쑤

    개월 전

    토트넘은 우승트로피따기 글렀다 진짜ㅋㅋㅋ

  • 이해성

    이해성

    개월 전

    우리나라는 남들이 뭐라하면 ㅂㄷㅂㄷ이 심한거 같음 아 쟤는 저렇게 생각하는구나 내 생각은 달라하고 넘기는게 편한디

    • Bamboo Jelo

      Bamboo Jelo

      개월 전

      종특

  • 죠타로

    죠타로

    개월 전

    알리빼고 라멜라라니...

  • 연준

    연준

    개월 전

    라멜라 진짜 노답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퇴멜라

  • bella Kim

    bella Kim

    개월 전

    이젠 소니는 탈트넘을 심각하게 생각해야~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ㅠㅠㅠ

  • 김구

    김구

    개월 전

    이발할때가 됬숨

  • Aidien Droum Jolly

    Aidien Droum Jolly

    개월 전

    영국 미국 그런 비판 수용적인 태도가 민주주의지 누구처럼 고소는 안 하겠징

  • lita boss

    lita boss

    개월 전

    ⚽⚽손흥민이 한골을 넣어서 이길수 있었지만 토트넘이 이번에도 리즈에게 진것은 뭐 어쩔수 없지만.... 잘하면 될것입니다. 물론 무리뉴가 사임한것은 어쩔수 없다해도 그중 형님 수염이 멋져요 ㅋㅋㅋㅋ 👍👍👍👍

  • 황인호

    황인호

    개월 전

    라멜라가 선발이면 경기 볼 필요가 없고, 교체로 나오면 그 순간 티비를 끄면 됩니다

  • 별다방캔커피

    별다방캔커피

    개월 전

    수염 머리 기르시는데 중동 여행 준비하는건 아니죠?ㅋㅋ

  • 펠리시다지

    펠리시다지

    개월 전

    슬픈 이야기
    잉글랜드의 한 병원의 중환자실...
    백혈병을 앓고 있던 한 아이는 죽기 전에 이루고 싶은 마지막 소원을 말했다.
    "엄마, 나 빅클럽 경기 보러 가고 싶어요.."
    그러자 엄마는 한 빅클럽 홈경기 티켓을 예매하고 나서 아들과 함께 경기를 보러 한 축구장으로 나섰다.
    그런데, 들어가자마자 아들이 갑자기 호흡곤란 증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엄마는 왜 그러냐며 다급하게 물어보았다. 이에 대한 아들의 대답
    "엄마, 여기는 토트넘 홋스퍼 경기장이잖아요. 토트넘은 빅클럽이 아니에요..."
    이후 증상이 더욱 악화된 채 아들은 그 자리에서 숨을 거두었다.

  • 서영우

    서영우

    개월 전

    딕헌터에게 세뇌 당한 불알남의 턱수염 현황..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halo kim

    halo kim

    개월 전

    턱수염 멋있네 이 형..

    • halo kim

      halo kim

      개월 전

      @영알남YAN 이참에 한번 길러보시죠 형님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갠찮아요?ㅋ

  • Anwoo Mapping History

    Anwoo Mapping History

    개월 전

    He Protecc
    He attacc
    But most importantly
    Great English Teacher is Bacc

  • 스크류바밤바

    스크류바밤바

    개월 전

    영알맨 벌떡주마시고 수염마저 벌떡했나
    야성미 ㄷㄷ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수염 어떰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허헉ㅎ

  • Dong-jae Shin

    Dong-jae Shin

    개월 전

    확실히 영미권은 미디어에서 이런 정도의 비판을 하는 것이 일상같은 일인 거 같네요
    우리나라였으면 논란 생기고 발언 당사자는 결국 사과하고 그럴텐데...
    실제로 예전에 감스트 님이 해설하면서 나상호 선수가 교체로 들어올 거 같을 때 별로 바뀌는 게 없을 것 같다고 했다가 심하게 논란이 됐었고 사과까지 하셨죠

    • Dong-jae Shin

      Dong-jae Shin

      개월 전

      @영알남YAN 네... kowill.info/section/bidio/orC5nty2ncl63qU 여기 4분 50초 정도부터 나상호 선수 관련 사과를 하셨어용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어..? 사과까지요?

  • 냠냐랜드

    냠냐랜드

    개월 전

    케인 21
    손 17
    베일 9
    이셋을 보유하고 수비가 개판인 토트넘

  • 2 cheol

    2 cheol

    개월 전

    토트넘이 안되는이유! 수비 못한다고 말하는 사람은 아이큐 80 축구지능 50이다.. 토트넘 문제는.. 공격시 패스 방향과 선수들 시야가 약하다는거다 대부분 공격시 움직임이 둔하고~ 제일 결정적인 문제는 움직임이 둔해서 서로 뭉치지 못하고 시야가 부족해서 꼭~~ 수비수 붙어있는곳에 패스하는게 변하지않는 버릇처럼 항상똑같다 오죽하면 케인이 미드필드 하고있겠나~ 수비수 붙어있는곳에 패스하고 움직임이 둔한건 전술이해가 부족하거나 시야가 없다는거다~~~ 또하나 epl특성상 경기흐름이 빠르고 앞박이 심한데 그걸 조절을 못하는거 그래서 경기내용없이 20~30분 후딱 지나간다 한골 먹히면 리빌딩 해야하는데 경기속도에 말리는 경향이 있다

  • 최영두

    최영두

    개월 전

    득점도움 모두 1위인 케인, 모두 3위인 손 이있는데...

  • 예압

    예압

    개월 전

    레비가 ㅂㅅ임
    무리뉴도 못했지만

  • Itaewon Joker

    Itaewon Joker

    개월 전

    토트넘은 손흥민 케인에 너무 치중되어 있음...

  • lasagna

    lasagna

    개월 전

    손! 거기서나와

  • Noh Sung-Hwan

    Noh Sung-Hwan

    개월 전

    기자들 뿐만 아니라 젤 양아치들이 영국애들입니다. 영알남은 레비를 까는 메스컴을 예로 들었지만, 이 야만인들의 메스꺼운 속성을 아는데는 오래 걸리지 않아요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오잉..

  • 준서

    준서

    개월 전

    형 뭔가 수염 기른거 보니까 나초랑 타코 좋아할거 같이 생겼어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아.. 멕시칸?

  • john kim

    john kim

    개월 전

    공격진 강하고 미드필더 나쁘지 않고 그렇다면 문제는 수비인데 제발 센터백 하나만 영입하면 되겠다

  • sj l

    sj l

    개월 전

    이렇게 잃은 승점이 도대체 몇점이냐... 노답수비;;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하ㅠㅠ한 12점은 될듯

  • 송혜주

    송혜주

    개월 전

    음... 진짜 아이러니한 상황이군여

  • gaVIn

    gaVIn

    개월 전

    제발 팀 옮기자 쏘니😡

  • 청명하늘

    청명하늘

    개월 전

    레비가 돈 몇푼 더 건질라고 라멜라를 재계약한게 문제고, 중간에 문제가 생겼으면 자존심 접고 에릭슨을 데려와야 하는데 또 시기 놓치고, 라멜라와 레길론이 고삐 풀린 망아지처럼 날뛰어도 통제가 안되는게 외부에 다 보이는데 심판들이 불공정 판정 내리는 영향을 줄수도 있었죠. 선수 보강을 해달래도 안해주고, 있는 인원으로 풀로 돌리면서 선수들 혹사시키고, 자존심으로 에릭슨 안데려오고, 이미 마음이 콩밭에 가있는 라멜라와 레길론 하는 짓을 보세요. 돈 아까워서 선수들 보강도 안하고 있는 인원으로 돌릴거 뻔히 아니까 선수들도 지멋대로 하는 중. 손흥민은 이적해야 합니다. 토트넘에서 너무 혹사 당해서 선수생명 단축됩니다

  • pal Ron

    pal Ron

    개월 전

    수염 기르니 중후해진 느낌 좋은거 같음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헉ㄷㄷ

  • 이동규

    이동규

    개월 전

    왜 토트넘은 맨날 수비수가 필요할까

  • 스턴밀크

    스턴밀크

    개월 전

    수염이 보이니가 뭔가 분위기가 전문적인거 같아 😃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헉ㅋㅋㅋㅋ

  • pink leminade

    pink leminade

    개월 전

    영알남형 지금 뭐해??

    • pink leminade

      pink leminade

      개월 전

      아 오키~~♡♡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산책 중

  • dongmin kim

    dongmin kim

    개월 전

    이적 하자
    이강인도 국왕컵 우승 타이틀 있는데ㅠ

  • 이상한무너

    이상한무너

    개월 전

    올만에 시간대 좋았는데ㅠㅠㅠㅠ

  • 르므야

    르므야

    개월 전

    이 형 수염 기르니까 한국산 알리네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어..? 갠찮은디

  • 고양씨

    고양씨

    개월 전

    라멜라 얘 볼때마다 어이읪어서 웃음만 나오더라 ㅋㅋㅋ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인정 ㅋㅋ 욕도 안나옴 이제

  • 한지석

    한지석

    개월 전

    솔직히 토트넘 팬으로써 차라리 경기력 오락가락 하는 것보다 차라리 이렇게 완패 한다음에 못하는 애들 과감하게 파는 것도 정말 좋을듯... 다이어는 발도 느린데 지 혼자 드리블 하다가 빼끼고.. 수비 할때는 멀뚱멀뚱 쳐다만 보질 않나.. 레길론은 발 빠르고 공격력은 나쁘지 않는데 너무 많이 올라가서 수비를 못하고 안하니까.. 호이비에르나, 로셀소 , 손흥민이 다 커버 가야함. 오리에는 오늘 경기로 프리미어리그 선수가 아니라는 것이 확실시 됨. 상대 풀백이나 윙들이 오버랩 돌면 따라가야지 어중간한 미드필더들 위치에 있음. 솔직히 토비도 진짜 불쌍한듯. 베르통언은 기량 하락세 타서 벤피카로 이적하고.. 산체스, 로든, 다이어 궁합 다 안맞지.. 토비가 수비할때 보면 수비 조율이나 슈팅 요리스랑 다 막음.. 토트넘 선수 일부는 옵사인거 같아도 일단은 따라가는게 프로 아닌가? 옵사라고 계속 부르기만 하면 어쩔건데.. 결국엔 뻥 뚫리고 로드리고 한테 골 먹혔는데.. 진짜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 레비가 토트넘을 위해서 리빌딩 하는게 맞는거 같네여... 무리뉴가 라커룸이나 선수들 불화 등등 많이 심했긴 했지만 슈퍼리그 들어갔다고 리그컵 결승이 눈앞인데 경질? 이것도 좀 아니라고 본다.. 케인, 손흥민, 요리스, 토비 등 이런선수들 생각해서 진짜 이번 여름이적시장에 리빌딩 꼭 하면 좋겠네요..! 토트넘 남은 경기 힘내자!!

  • 김우진

    김우진

    개월 전

    수염도 멋지고 100만 가자 🙉🙉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감사해요😍

  • 이적go

    이적go

    개월 전

    포체고 무리뉴고, 감독이 문제라기보단 선수 기량 미달이 가장 크지... 특히 수비,, 할 말이 없다.
    에릭센 떠나고 케인 떠나면, 손만 남는다고 할까봐 걱정.. 흥민이는 좀 냉정하게 생각해야...
    미련둥이 되지말고...뭐가 아쉬워서....워커, 에릭센 보면서 뭔가 느끼는 점이 없나...

  • 평화를 사랑하는 꼬맹이ᄒ

    평화를 사랑하는 꼬맹이ᄒ

    개월 전

    뜬금없지만 형 머리숱 진짜 많네 부럽

  • 김수민

    김수민

    개월 전

    ????4분 15초 까지 수염이 있는줄 몰랐어요ㅋㅋㅋㅋㅋㅋ그냥 그림자인줄 잉

  • 해피트리프랜즈빌런

    해피트리프랜즈빌런

    개월 전

    드디이!

  • 운동

    운동

    개월 전

    형 내가볼땐 축구쪽을 주류로하자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왴ㅋㅋㅋ

  • JaeKyun PARK

    JaeKyun PARK

    개월 전

    돈벌레 레비 입장에선 슈퍼리그 참가하면 돈이 들어오니 그것으로 다 해결하려고 했겠죠... ㅋ

  • B. 승민

    B. 승민

    개월 전

    손흥민, 케인은 더 좋은 팀으로 갈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토트넘에서 우승 못하고 계속 잡혀있는 거 보면 안타까움 ㅜ

  • 한지석

    한지석

    개월 전

    형 안녕하세요! 형 영상을 너무 좋아하는 중학교 2학년 학생 입니다. 제가 다른 축구 유튜버들 처럼 경기에서 느낀점을 저도 영상을 통해서 저의 주관적인 생각을 나타내며 축구와 관련된 영상들을 만들고 싶어서 이렇게 조언을 구합니다. 형도 축구 관련된 영상을 제작하는 유튜버 시니까 축구 유튜버를 시작할때 어떻게 해야할지 구체적인 조언 답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한지석

      한지석

      개월 전

      @영알남YAN 조언 감사합니다 ㅎㅎ

    • 영알남YAN

      영알남YAN

      개월 전

      축구 외적인 지식에도 관심을 가진다면 도움될듯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