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사가 친구들에게 절대 추천하지 않는 고양이 TOP3 ㅣ 고양이 종류별 질병과 단점

게시일 2021. 02. 20.
조회수 481 349
149

지난번 "수의사가 친구들에게 절대 추천하지 않는 견종" 영상을 보고 많은 분들이 고양이 버젼을 만들어달라고 부탁하셔서 만들어보았습니다. 로망 고양이가 있으신가요? 꼭 이 묘종은 키워보고싶다 생각하셨나요? 이제 그 환상을 버릴때가 온 듯합니다. 수의사가 말하는 이 고양이들은 무슨 단점이 있을까요?
#고양이 #고양이종류 #묘종
🎈Song : Daystar - Cosmic Star Candy / kowill.info/section/bidio/xteZqJW7qNxpv4s

미국수의사The Dogtor
댓글  
  • 미국수의사The Dogtor

    미국수의사The Dogtor

    12 일 전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품종은 뭔가요?” 라고 물어보셨지만, 모든 품종과 순종의 기원자체가 인위적인 교배이기때문에 각자 유전적 질병과 단점이 존재합니다. 여러분들이 고양이나 개를 입양하기 전에 진지하게 생각해야할것은 누가 귀여운지, 키우기 쉬운지, 품종별 장점이 아니라, 여러분이 감당해야할 수도 있는 그들의 최악의 “단점”입니다. 영상에는 빠진 단두종 페르시안 고양이나 킹찰스스파니엘, 디자이너 견종 등, 앞으로 저는 돌아가면서 그들의 단점과 질병, 왜 그들을 키우면 안되는지 불편한 진실만 줄창 말할듯합니다. 만약 굳이 골라야한다면 그 중에서 여러분이 제일 감당할 수 있는 단점을 가진 아이를 고르시면 된답니다.

    • lampljh

      lampljh

      일 전

      @jason lee 모르고 입양한 게 자랑은 아닌것 같습니다. 그만큼 생각없이 입양하셨다는 거니....

    • 남쫑

      남쫑

      2 일 전

      @jason lee댓글 활성화 시키려고 일부러 억지 논리는 펼치는 관심종자 or 팻샵 운영하는 주인이나 관련자

    • tk 0129

      tk 0129

      3 일 전

      @jason lee 그런 설명을 들었어야 이해가 가능했다면 재이슨님은 아둔한 사람이 맞습니다. 재이슨님 관련된 댓글을 읽어 내려오면서 제가 느낀건, 재이슨님 첫 댓글이.. 주관적 측면에서 반론을 주장 할 뿐이였고, 객관적으로 해석하는 능력이 부족하다 였습니다. 그것을 모르고 계속된 다른 분들과의 마찰을 이어가는 건, 낮은 사고에 의해 아둔함이 이끄는 기교 일 뿐 이라 판단됩니다.

    • spud

      spud

      4 일 전

      미친 태극기부대 같은 사람이네 거지같은 자존심이네 블랙아닌가

    • yubikero K

      yubikero K

      4 일 전

      @jason lee 아니 ㅋㅋㅋㅋㅋㅋ 한 생명체 입양하면서 유전병 몰랐다 묘연으로 데려왔다가 말이에요?? ㅋㅋㅋㅋㅋㅋ 공부도 안한고 묘연으로만 데려온 걸 자랑스러운것도 아니고 이걸로 논리 쉴드를 거시네요 유전병 자세히 공부도 안하고 입양하신거 죄인 맞아요 랙돌 hcm 들먹이는데 심각성이 달라요 스코티쉬폴드 묘연으로 덜컥 데려오신거 보면 건강 문제 이상 없는지 철저히 관리되는 캐터리는 아닐텐데 공부 하셨어야죠 감성으로 생명 책임지는게 말이 되나요? 펫샵이던지 가정분양이던지 유기묘 입양하셨던지 경로는 잘 모르지만 님처럼 아 몰라 묘연이야로 데려오신 분들 때문에 유기묘 생겨요 스코티쉬폴드를 키우신다면 영상에서 나오는 비판은 늘 가지고 가야하는 숙제입니다 또한 그만큼 그에 대한 책임으로 유전병 관리 철저하게 하셔야하구요 모른 상태에서 데려온거 혀 길게 합리화 하시지 마세요 논리 부족하고 감성팔이하는 걸로 밖에 안보입니다 댓글에 아가야 이러는거 보시면 나이 좀 드신 거 같은데 논리 공부 좀 하셔서 본인 사고회로에 개선부터 하셔야겠습니다

  • 두부

    두부

    58 분 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몇 년전, 어미 먼치킨이 새끼를 낳았는데 집안 사정으로 인하여 키울 수가 없다고 하면서 아기 먼치킨 고양이를 분양해 주셨습니다. 그때부터 인연이 닿아서 키우고 있습니다. 처음 고양이를 키우는지라 고양이의 성장기 또한 제대로 알지 못해 "먼치킨"이라는 종으로 검색해 보았지만, 자연 발생 돌연변이라서 다른 유전적 질환이 많은 아이들에 비해 건강하고, 튼튼하다고 많이 나와 있어 간과한 부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다행이 강아지를 오랜 시간 키워 다리가 짧은 아이들은 척추와 관절에 무리가 많이 가서 허리에 관한 질병이 있다는 것은 강아지나 고양이 둘 다 같을 것이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고, 지금 키우는 아이에게도 높지 않은 환경과 바닥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다칠 수 있는 높이나 물건들은 치우며 키웠습니다. 이런 이야기는 정말 중요한 이야기인 것 같고, 키우면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 수 있는 정보도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잘못된 생각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정보인 것 같습니다! 우연한 인연이었지만 저도 좀 더 생각하고 지금 키우는 아이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어야겠네요! 앞으로도 많이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Mx2 Jang

    Mx2 Jang

    3 시간 전

    귀접히고 다리짧고 유툽들 조회수 폭파한다져
    허허..

  • 김로고

    김로고

    4 시간 전

    버리지마 그만 버려.. 버리지마.. 책임감 없이 데려오지마........

  • 월e

    월e

    5 시간 전

    '장애를 가지고 태어날확률이 높은 종인데 예방하는건 안 태어나는게 예방약이다' 라는건 좀 마음이 아파요
    일부로 독하게 말하신거겠지만 그렇게 말고 '유전병이 심한 고양이 들이니 키우면 고생도 많이하고 돌보는데 많은 어려움도 있으며
    수명도 짧아 빨리 곁을 떠나는 경우가 많다' 이런식으로 해주셨으면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들도 그렇게 태어나고 싶어서 태어난게 아닌데...그런식으로 말하는건 조금 슬퍼요..

  • TV파노

    TV파노

    5 시간 전

    1:50 기린 진화설을 믿는 사람이 아직도있네..
    목짧은 기린 이 없으니 돌연변이 진화설은 틀렸어요

    • 노비쓰

      노비쓰

      5 시간 전

      기린이랑 공해로 인한 나방 자연선택설 중딩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인데? 중딩과학 안배우셨나요

  • TV파노

    TV파노

    5 시간 전

    품종묘를 따지면 괴상하다? ㅋㅋㅋㅋㅋ

  • Jain Kim

    Jain Kim

    6 시간 전

    심지어 데려와서 병원비 많이 나간다고 버리는 놈들 진짜 엿같아요
    저도 한때 목관리를 정말 잘해야할 시기에 노르웨이 숲 고양이를 반려했는데
    정말 미안하더라구요 새로 펫샵에서 어린 아가냥을 들인게 아니라 보호소에서 버려진 성체였는데(이미 중성화된 아이고 거부반응이 심해 입양이 안된거 같아요)참..그냥 역시 코숏이나 아메숏이 최고구나 라는 깨달음을 얻었던 시간들이에요 그래도 보고싶어요 내새끼 거기선 잘 지내니..사랑한다

  • 지나가던행인1

    지나가던행인1

    7 시간 전

    정보를 전해주시는것은 좋지만 정확하지 않은 정보나 일부를 전체인거처럼 말하시는건 조금 조심해주세요.
    미국에서 많은 주에서 F1,F2 애완용으로 가능하고 일본에서도 F1, F2 모두 애완용으로 가능합니다.
    한국이나 다른 나라에서 애완용으로 금지하는것은 윤리적인 이유가 아니라 사바나캣을 만들기위한 아프리칸 서벌이 멸종위기동물이기 때문입니다. (Cites 스테이지 2 입니다)그런 이유로 한국은 전시용이나 연구용으로만 수입이 가능하고 애완용으로는 안되는것입니다.
    외국에 거주하고 사바나캣F2를 키우고 있지만 크게 문제를 일으킨적도 없고 야생성이 문제가 될 정도로 드러난적도 없습니다. 입양도(절차상으론 수입이 되었지만) 미국에서 했습니다. 특별한 라이센스도 필요 없구요. 그리고 개체에 따라 다르겠지만 온순하고 친근하며 조용한 성격입니다.
    사바나캣을 키우는 이유를 키워보지 않으신분이 다 아는거처럼 말씀 하시는데 애견인들이 중형종 대형종을 선호 하는거처럼 크기에 대한 선호도이지 자랑이나 과시등과 같은 이유가 아닙니다.
    사바나캣이 다 산책을 할수 있는거처럼 알고있지만
    어릴때부터 밖에 데리고 다니지 않으면 일반 고양이처럼 밖에선 부들부들 떨면서 납짝하게 엎드립니다.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를 어떤 식으로 과시가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가볍게 과시라고 발언 하시는것은 좀 듣기가 불편하네요.

    • 박지우

      박지우

      6 시간 전

      일반화의 오류가 이런건가 싶군요. 본인이 키운 사바나캣이 전부도 아니고, 그런 이유로 입양하는 사람이 다도 아닐텐데 말이죠. 그래서 그렇게까지 해가면서 멸종위기종인 서벌로 만들어낸 사바나캣을 키운다는 이유가 크기에 대한 선호도 때문이라는건가요...? 어떻게 이렇게 당당하신지 모르겠어요. 기분 나쁘실만 하네요. 왜 서벌을 멸종위기종으로 지정하고 다른 나라에서는 사바나캣을 애완용으로도 못키우게까지 하는지, 그런 사람들의 행위가 동물들에게 무슨 영향을 주는지 비판하는 영상인데 그런 부분은 전~~~혀 생각도 안하고 그냥 사바나캣을 키워서 기분나쁘신것 같네요. 소비가 있으면 당연히 공급이 생기죠. 멸종위기인것까지 아시면서....

  • 곽두팔

    곽두팔

    7 시간 전

    보눈데 화만 난다.. 진짜... 인간쓰레기들... 비인간동물들을 그저 인간동물에 비해 하등하다고 생각하고 소유물로만 생각하니 품종 따지고 ㅡㅡ

  • MO

    MO

    9 시간 전

    수의사님 말씀에 틀린건 하나도 없지만, 그래도 특정 유튜브 채널의 고양이 사진을 올리시면 그 채널을 잘 알고 있는 시청자들과의 충돌로 이어질까 좀 우려되긴 하네요. 그래도 의사의 입장으로 모든 반려동물을 대변하시는 모습 멋있습니다 :3 번창하세요

    • Ya ILi

      Ya ILi

      2 시간 전

      @MO 어느정도 공감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는 좀 다른 것 같아요. 제가 이 영상에 다른 예로 쓰인 채널(키*로그)을 구독하던 사람인데... 그 채널도 먼치킨고양이들을 입양하고 고화질 영상으로 이쁜 모습을 담은걸로 떴습니다. 고양이를 사오는 과정부터 전부 다 담겨있지만.. 댓글에는 물론 어디서 샀냐며 문의가 수도 없이 넘치고, 제 주변에도 유튜브 영상 보고 그 **이 닮은 고양이 찾아서 사온 사람들 정말 많아요. 수의사님 영상을 보고 사실 저도 깊게 생각해보지 않았던 문제라 많이 반성했습니다. 그리고 여러번 다시 봐도 품종묘 유튜버자체를 저격하는게 아닌 그걸 보고 소비하는 행태를 말씀하시는건데, 아무리 전시하려는 의도가 아니라도 실제로 그렇게 보고 품종묘를 상품처럼 소비하는 사람이 많은 결과는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니 타당한 지적이기도 하고요.. 어쨌든 그 현상이 지속되고 말씀하신대로 파급력이 어마어마한 이상 그 채널을 보는 사람들도 경각심을 갖는게 맞겠죠.

    • MO

      MO

      8 시간 전

      @꽈배기 넵. 저도 품종묘를 굉장히 반대하는 입장이긴 합니다. 때문에 해당 유튜버 분이 많은 논란에 쌓이셨던 부분도 이해하고 있고요. 하지만 그 분이 해당 부분을 인정하고 노력하시고 있고. 고양이들 건강을 최우선으로 해서 책임지고 관리하시던 것도 본 입장이라. 딱히 타인에게 보이기 위한 품종묘 전시라곤 생각하지 않았거든요. 최근엔 숏헤어 3마리도 임보하다가 그대로 가족이 된거로 알고 있는 입장인지라.. 이렇게 영상에 불미스러운 느낌으로 박혀있는게 안타깝긴 합니다. 하지만 수의사님 입장도 이해는 합니다. 해당 유튜브를 비난하시려는 의도가 아니라, 그런 유명 유튜브의 파급력으로 인해 품종묘를 찾게되는 일부 시청자들의 행동에 대해 경각심을 주시려는 것 이였겠죠.. 그래도 직접적인 이미지 노출은 우려되는 부분이긴 해서 이렇게 댓글 다네요 :)

    • 꽈배기

      꽈배기

      8 시간 전

      맞아요.. 수의사님 말씀 틀리신건 없는데 특정 유튜브 채널의 고양이 사진을 올리시니 그 유튜버분이 품종묘만 골라 입양하는 나쁜사람이라고 하시는것같아요..ㅠ

  • 은정. 동

    은정. 동

    10 시간 전

    서벌캣이랑 강제 교배 당한 암컷 집고양이 너무 무서웠을거 같아요.. 갑자기 덩치 산만한 고양이가 발정 나서 다가오면 진짜 무서울듯 ㅜㅜ

  • tube1318 x

    tube1318 x

    10 시간 전

    난 사실 먼치킨 처음 볼때부터 귀여움보다는 상당히 기영적인 동물로 느껴졌어 무슨 고냥이가 다리가 웰시코기도 아니고 ㅡ ㅡ정상적인 고양이처럼 운동능력이 민첩 할수있을까
    괴기 스럽고 흉물스럽기까지했지 가격은 더럽게 비싸고 애들은 저 고양이 사달라고 날리를 치고

  • Q Oh

    Q Oh

    10 시간 전

    아는만큼 보인다.. 부끄러움이라도 배워야 문명사회의 구성원...

  • blank b

    blank b

    11 시간 전

    진짜 말하는게 정말 멋지세요..생각이

  • Man Trap

    Man Trap

    12 시간 전

    길냥이만 19년간 여러마리 주워 키우다 몇년전에 마지막으로 보낸 나비 이후로 냥이는 더 안키웁니당 돌봐줄 엄두가 안나요

  • ᄀᄀᄒᄀᄀᄒ

    ᄀᄀᄒᄀᄀᄒ

    12 시간 전

    스코티쉬폴드 안좋은거 잘알고있었지만 와닿는게 없었는데
    예방법이 태어나지 않는거에서 이마 탁치고 정신차렸네요.. 맞아요.. 아픈아이들이 태어나지 않으면 아프지도 않죠..

  • 설탕가득달달도넛

    설탕가득달달도넛

    14 시간 전

    아니 근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품종 추천해달라는게 왜 괴상해요?
    미국에선 안그러는데 우리나라에서 그러니까 그게 괴상해요??
    그럼 어느 미국인이 와서 "제가 고양이를 키워보고 싶은데 고양이에 대해 잘 몰라서요 추천 좀 해주세요" 하면 괴상한 사람인거에요???
    뭘 선호하든 그래서 뭘 물어보든 그거야 지들 맘이죠 ㅋㅋㅋㅋㅋㅋ

    • Ya ILi

      Ya ILi

      13 시간 전

      딱 왜 괴상한지 보여주는 댓글이네ㅋ 유럽이나 북미등 따른 나라에선 고양이 키워본다고 "품종"을 추천해달라고 하지않는다고. 고양이면 다 고양이고 대부분 숏헤어니까 고양이를 키운다고 하면 숏헤어를 키우는거지 먼치킨은 어때요, 샴고양이는 어때요, 고양이좀 추천좀 해주세요~~ 이런 대가리 빈 소리하는 나라는 한국밖에 없는데ㅋㅋㅋㅋ 뭘 선호하든 지들 맘이라고?? 님같은 인간들때문에 펫샵이랑 공장이 불티나게 팔리는거.

  • LEE안토니오

    LEE안토니오

    14 시간 전

    잘봤습니다.
    좋은 수의사 라고 생각됩니다.

  • 다운타운

    다운타운

    18 시간 전

    이 좋은 영상에 이해력 딸리는 인간들이 써놓은 댓글때문에 눈살 찌푸려짐...

  • 희망예찬

    희망예찬

    일 전

    신랑이 총각때 키우던 스코티쉬폴드를 이주전 보냈습니다. 11년 밖에 못 살았어요. 평균수명이라는 15년은 살기 바랬는데... 1미터 높이 이상은 못 올라가는 고양이... 캣타워도 다 못 올라가고.. 그게 고양이 인가요? 불쌍한 거예요. 심장병이 3살때 생겨서 두해마다 병원 신세에 평생 약을 먹었고 갑자기 뒷마리가 마비가 와서 못 걷는데 병원 갔더니 심장병이 원인이라고 해줄게 없다고 안락사 맘 먹으면 언제든지 오라는 게 마지막 처방이였네요. 평생 책임지려는 마음으로 사랑으로 키웠지만 아픈고양이 돌봄이 정말 쉽지 않았네요. 어지간한 마음으로는 안 키우셨으면 좋겠어요.
    이런 글이 많이 있어서 품종묘 사려는 분들이 검색한번 해보고 분양결정할 때 고민 한번 더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요약

    요약

    일 전

    먼치킨 보면 너무 힘들어보임 그걸보며 귀엽다고 소비하지말기를

  • 궁예의 마구니

    궁예의 마구니

    일 전

    솔까 개는 잡종 똥개가 제일 친근하고, 고양이는 제일 흔한 노랭이가 제일 친근합니다.

  • 박한승

    박한승

    일 전

    진짜 팩폭하시네 너무 행복함 ㅠㅠ 제발 고양이를 물건으로 안 보면 좋겠음 글고 제발 펫샵 좀 그만 소비해 제발 사지마 1차원적인 것들아

  • holiday summer

    holiday summer

    일 전

    닥스훈트 웰시코기 먼치킨 다 같은거 아닌가

  • 박기택

    박기택

    일 전

    우와 감사합니다

  • 뚱이

    뚱이

    일 전

    스코티쉬 폴드 입양 하려고 했는데...보길 잘한것 같네요...

  • chiro E

    chiro E

    일 전

    코숏 그니까 고등어냥이 얘들이 평균적으로 겁나 귀여운듯ㅋㅋ 냥냥하고

  • 마쉬멜로

    마쉬멜로

    일 전

    와 발음보소 .. 나랑 비슷한데 ? 내가 뉴요커 출신인데 한발음하네

  • 신제비

    신제비

    일 전

    04:00 가격

  • 초가유

    초가유

    일 전

    여기 나온 품종묘들 말고도 많은 품종묘들이 유전병을 가지고있어요. 그저 귀엽다고 키우고싶다고 키우는 것이 아닌 책임감을 가지고 키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키우는 반려동물에게 대한 관심과 정보는 기본적으로 알고 키우시길바래요.

  • 김마약

    김마약

    일 전

    으엉 선생님 ㅜㅜㅜㅜ 집에 고양이 두 마리를 키우는데... 둘다 노묘거든요... 한 마리는 천식때문에 폐가 안좋아서 항생제를 먹다가..결국 짧게라도 스테로이드를 써보자해서 먹구잇어요 신장 망가질까봐 너무 걱정됩니다.. 청소도 잘해주고 환기도 잘해주고 공기청정기까지 돌려주면서 스테로이스 흡입기도 사용하고잇엇는데 대체 왜 점점 나빠지는걸까요 너무 걱정돼요... (살짝 과체중이라고햇음..) 남은 한 마리는 다른건 다 괜찮은데 인 수치가 계속 올라가구잇어요... 아직 약을 먹을 정도는 아니라는데 인을 대체 어떻게 조절해줘야할지 모르겟어요 동물병원에서는 그냥 노화때문이니 어쩔수없다하더라구요...애가 날씬하고 물도 잘먹고 밥도 잘먹고... 대체 해결방법을 모르겟어요.. 그저 노화때문이라고 하니 그저 지켜보는 수밖에 없나 너무 답답합니다...... 제 자신이 너무 무력하게 느껴져요 ㅠㅠ 간식도 정말 절제해서 주고잇거든요....

  • sungwoo hwang bless and prayer

    sungwoo hwang bless and prayer

    일 전

    기본적으로 종이 다른 동물을 키운다는 것 자체가 가족의 개념보다는 사육의 개념이 크기 때문에 이종간 가족의 개념을 갖는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한 것인지도 모름. 가족처럼 지내다가 버리고 이사가고 여행가는 인간종자들 많잖아. 처음부터 키우지 않는게 정답. 야생에서 온 동물인 만큼 야생에서 살아가도록 방생하는게 가장 좋다.

  • 메론

    메론

    일 전

    저희집 고양이는 브리티시 숏헤어에용 영국에 서왔어용 근데너무 잘물어요....

  • ᄆᄆ

    ᄆᄆ

    일 전

    아무것도 모르고 귀여워서 품종 고양이를 키워보고 싶었는데 이 영상 접하고 그런 마음이 싹 사라지네요...진짜 세상 모든 고양이들이 아프지 않고 행복했음 하네요🥺중요한 사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김민경

    김민경

    일 전

    와 이런 진솔한 반려동물에 대한 방송 첨이네요...잘 보고 갑니다^^

  • Scott Lee

    Scott Lee

    일 전

    의사가 똑소리 나네. 똑순이 수의사.

  • jongki jung

    jongki jung

    일 전

    목소리 중독될 것 같다

  • BOOKSTOREMASTER

    BOOKSTOREMASTER

    일 전

    시골사람인데용 어르신들이 강아지들 위험하지 말라고 목줄 해다가 운동할겸 산책도 시키시고 개장수들이 잡아가지말라고 집안쪽에 해놓으셨는데 그걸 도시사람들이 볼 때마다 동물학대 하는거 아니냐고 하는데 ㅎ..... 공단이나 뒷산에서 한국 야생종이 아닌 폴드나 터키쉬 앙고라 고양이나 리트리버같은 개들이 버려져서 주인들 기다리던데 웃겨요 내로남불의 최고봉

  • ZERO JUN

    ZERO JUN

    2 일 전

    헠헠 영어 하실때 너무 좋아요

  • YOUNGGIL LEE

    YOUNGGIL LEE

    2 일 전

    많은 미국인들은 자연에 개입하는 것은 윤리적인 문제가 있다고 느끼지만 세계의 다른 지역에 물리적으로 개입하는 건 “세계 경찰”이라고 합리화하지...

  • Alexander Steinhoff

    Alexander Steinhoff

    2 일 전

    💓💓💓🙏🙏🙏💓💓💓🌟🌈☃️🌲

  • Alexander Steinhoff

    Alexander Steinhoff

    2 일 전

    대구시 폐쇄 동물원의 동물들을 구해주세요. 🙏
    코로나로 인해 1년이 넘도록 폐쇄된 동물원에 갇혀 물도 먹이도 없이 오물로 뒤범벅이 된체 죽어가고 있습니다. 한파속 고드름으로 가득찬 냉동실 같은 집에서 원숭이들이 얼음을 피해 위태롭게 앉아있습니다. 땅바닥에 고인 물 한 모금을 마시기 위해 동물들이 땅을 핥고 있습니다. 염소는 누군가에 의해 목이 메달린체 방치되어 있지만 관리하는 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이러한 처참한 현장에서 한 시민이 매일 홀로 동물들을 보살피고 있습니다. 이것은 더이상 동물들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동물에게나 그러한 동물을 돕는 사람에게나 똑같이 고통이기 때문입니다. 부디 같은 하늘아래 살아가고 있는 우리의 이웃들에게 연민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청원에 동참해 주세요.

    아래를 클릭하여 청원에 동참해주세요.🙏☃️💓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96238
    방치되어 죽어가는 동물들을 홀로 보살피는 한 시민의 이야기. (블로그)💓🙏☃️
    https://m.blog.naver.com/PostList.nhn?blogId=coiyume0324
    동물원 자세한 이야기💓🙏☃️
    https://www.instagram.com/p/CKxqC-TH4jN/?igshid=16n22to12qm1m
    🌟 부디 이 사실이 널리 알려질수 있도록 제보해주시고 함께 공유해주세요. 봉사 하실수 있는 의사분들 그리고 자원 봉사자분들 부디 도와주세요. 선한 영향력으로 내일의 세상이 더 좋아질수 있도록 오늘의 사랑과 용기를 감히 부탁드려봅니다. 부디 한 분 한 분 동참해주세요.

  • 신은결

    신은결

    2 일 전

    저희집 첫째가 스코티쉬 폴드& 먼치킨 고양이인데 정말.. 발견 당시에 아이가 온갖 곰팡이 때문에 머리에도 구멍나고 하니까 아무도 데려가지 않으려고 해서 저희가 입양했어요..
    처음에 진짜 너무 힘들고 했는데 다 나으니까 너무 예쁘더라고요. 그런데 아이가 잘 뛰지도 못하고 걷는 모양도 다른 고양이들이랑 다르고.. 또 귀 한번씩 바람도 통하게 해줘야 하고.. 어려서부터 관절염 걱정해줘야하고..
    정말 우리 애기 너무 사랑하지만 앞으로 고생할게 보이니까.. 그냥 우리 애기같은 애들 안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그냥 고양이들도 얼마나 이쁜데 왜 굳이 고양이들을 억지로..

  • 미세스티팟

    미세스티팟

    2 일 전

    마음 아프네요

  • 김뿡뿡이

    김뿡뿡이

    2 일 전

    보호소로 넘겨진 사바나캣 우째... ㅠㅠㅠㅠㅠㅠㅠ 하.... ㅠㅠㅠㅠㅠㅠ 3종 모두 너무 잔인하게 느껴지네요 증말..

  • 헬린이

    헬린이

    2 일 전

    나는 걍 아프거나 상처가 난 길고양이 데려다 키우련다

  • JAMONG자몽육묘일기

    JAMONG자몽육묘일기

    2 일 전

    길냥이에게 간택당해서 함께 지내고 있는데 너무 사랑스럽고 예쁜거 있죠ㅠㅠ🐱🐱❤️ 캔값 벌려고 오늘도 출근준비 합니다..❤️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너무 건강하고 예쁩니당❤️

  • 프로미오

    프로미오

    2 일 전

    한국이 인지부조화가 심각하긴하지 내로남불도ㅋㅋㅋㅋ 동물을 좋아하는게 아니라 귀여운걸 좋아하는거지

  • 마리모

    마리모

    2 일 전

    반려동물을 돈으로 사는 사람들을 보면 너무 한심해보여요...
    이미 보호소가면 있는 애들인데 비싸다 이쁘다 희귀하다는 트로피 심리에 취해 구매하고 명품자랑하듯 000만원이야 이야기 하는 걸 보면 어린아이와 다름없는 지적수준이 불쌍하고 돈때문에 교배시키고 버리는 그런 사람들의 동물로 대려와져서 주인이란 인간의 좁은 시각과 기초지식 부족으로 고통받는 동물들을 보면 너무 안타깝고 내가 할수 있는 게 보호소 기부밖에 없는게 한탄스럽다...

  • 강동현

    강동현

    2 일 전

    눈나아아 영어발음 ㅓㅜㅑ... 와.... 섹시하시네여..ㅋㅋㅋ

  • 홍유진

    홍유진

    2 일 전

    썸네일만 보고 윤쨔미님인줄 알았어욬ㅋ

  • JP Morgen

    JP Morgen

    2 일 전

    2:56 영어잘한다

  • And Ni Na

    And Ni Na

    2 일 전

    제일좋은건 시고르자브르종 믹스들이 대체로 튼튼한거같더라구요 그리고 혈통어쩌구해서 같은 종끼리 교배시키는데 그럼 근친교배 아닌가요 유전적 질병에 취약하지안을까요 사람도 근친혼이 안되는것마냥 동물도 해서는 안되는거같은데

  • 망고

    망고

    2 일 전

    강제 로.. 교배하지 않은다른 고양이들도 충분이 귀엽고예쁜데!! 왜! 구지 강제 로 교배를해서 불쌍하게아프게만들어서고통스럽게만드는거야....

  • 걍끈

    걍끈

    2 일 전

    저희집 냥이는 스코티쉬 폴드 인데 지하철에 버려져서 대려 왔는데.. 너무 건강해;

  • MAYNEW메이뉴

    MAYNEW메이뉴

    2 일 전

    귀엽다고 무턱대고 입양했다가 점점 내 인생에서 애기 때문에 포기해야 할 게 많아지니까 버리는 케이스를 많이 봤어요...
    인스타에서 나오는 귀엽고 작고 주인만 보고 손 하나도 안 가는 고양이를 원하신다면 그냥 앉은자리에서 영상이나 많이 보세요.
    그 고양이도 그분들같이 무책임하고 그 애기의 장점만을 원하는 주인 밑에서 키워지다 버림받는 건 원치 않을 거에요.

  • DORE

    DORE

    2 일 전

    전 이탈리아 사는데 한국만큼 개든 고양이든 품종 따지는 곳이 없는것 같아요..
    여기도 대부분이 잡종을 키우고, 누가 개나 고양이 키운다고 하면 품종이뭐야? 하고 따로 물어보지 않아요.
    기본적으로 품종을 잘 따지지 않기 때문이예요. 동물병원에 오는 동물들 대부분이 잡종이고요.
    길에 산책하는 개들도 거의 잡종이고 주인들도 우리개가 잡종인데..하는 부끄러움도 느끼지 않아요.

  • 댓글로만 유튜버

    댓글로만 유튜버

    2 일 전

    길고양이 품종이 최고다 건강하잖아

  • 호롤룰루

    호롤룰루

    2 일 전

    개빠버젼으로 영상하나 만들어주세요!
    개빠들도 정신차려야 하는 놈들 너무많아

  • 김경애

    김경애

    2 일 전

    작년 장마철에 동네에서 한달도 안된 아깽이를 만나 지금까지 키우는 부족한 집사입니다
    매번 느끼는 건데 생명의 책임은 정말 무거운 일이고 귀한일인것 같습니다.. :) 옳바른 인식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환이

    지환이

    2 일 전

    영어도 잘하시는데 한국어 발음은 저보다 더 정확하시네요ㅎ

    • Gene Yoon

      Gene Yoon

      2 일 전

      저도 그 부분이 너무 신기합니다

  • 김태훈

    김태훈

    2 일 전

    수의사분 말씀 진짜 존경합니다..하...
    애견을 아끼고 동물을 사랑한다면서
    기형적인 동물을 원하고 그들을 찾는 아이러니한 .. 정말
    제발 많은 동물애호가와 애견인들이 봤으면
    좋겠어요..
    생각을 일깨워 주셔서 감사합니다.

  • 김태훈

    김태훈

    2 일 전

    쌤요.. 저도 제발.. 강아지 고양이 순종이런거
    안따지고 자연스러운 잡종을 많이 키우는세상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 포슬린

    포슬린

    2 일 전

    아 진짜 속시원한게. 그런인간들은 이런영상 안찾아봄ㅋㅋㅋ
    유투버가 키우는 강아지 고양이보고 귀여워서 무턱대고 입양했다가 파양하는 애들은 이런거 절대 안찾아봄

  • ment developpe

    ment developpe

    2 일 전

    얼마짜린데...라는 말
    충격적이네요..;;;;

  • yeeyeon Y

    yeeyeon Y

    3 일 전

    먼치킨에 대한 제재 왜 없나요 정말 ㅠㅠ유행처럼 번저나가는게 너무 마음아파요

  • 묘흔

    묘흔

    3 일 전

    품종이 뭐가 중요한가요 믹스든
    토종이든 다 같은 이쁜 고양이들인걸

  • 이해인

    이해인

    3 일 전

    난 우아한 샴 고양이가 조아...ㅎㅎ

    • 이해인

      이해인

      2 일 전

      @150 2 너무 귀여워ㅠㅠㅠ

    • 150 2

      150 2

      2 일 전

      나도 샴 좋아행

  • 니삥따

    니삥따

    3 일 전

    놀숲이 가장 무난하지만. 털이 너무 가혹함..나에게..

  • Joel Kim

    Joel Kim

    3 일 전

    제 막내 고양이는 길에 유기된 폴드가 낳은 고양입니다. 아기 고양이 때부터 유전병이 확실했고 1살차인 지금 예상했던 것처럼 뛰지도 못하고 심장도 많이 좋지 못합니다.
    척추도 굽었어요. 길에서 절때 버티지 못했었을 거예요 억지로 욕심에 의해 태어나게했고 이유도 모르고 예뻐서 사온분들 버리지 마세요
    진짜 그러지 마세요..
    미국수의사님 영상 정말 고마워요

  • 김현호

    김현호

    3 일 전

    정말 유전병많은 스콧티쉬폴드나 먼치킨은 그만 키웠으면 ㅠ_ㅠ 안타까워요

  • 정기웅

    정기웅

    3 일 전

    누나 존나 멋있어요!

  • 이예쁨

    이예쁨

    3 일 전

    고양이사랑하는만큼 예상했던애들이 나오네요 사랑스럽지만 절대비추하는종이죠 조심해서키워야지 하면서 슬퍼하면서 키우는게... 이해안되요 장애를 찍어내는거니까요 그래서 좀... 가슴아프네요 스코티쉬폴드 먼치킨.. 사바나 너무아프네요

  • 박태영

    박태영

    3 일 전

    멋있다...

  • PURUMI CAT

    PURUMI CAT

    3 일 전

    인간의 욕심으로 인해 무분별하게 태어난 생명들이 고통받지 않기를 바랍니다 ㅠㅠ 포인핸드에 안락사를 기다리는 너무 예쁘 아가들이 많은데 유기견 유기묘를 입양하는 문화가 만들어졌음 좋겠어요

  • 은하수

    은하수

    3 일 전

    한국도 숏헤어를 제일 많이 사랑합니다~저 또한 숏헤어를 너무너무 사랑합니다~ 품종묘가 엄청나게 예쁘지만 내 옆에 있는 숏헤어가 가장 사랑스럽습니다. 유투브나 sns는 아무래도 전시가 더 주된 목표이다보니 우리 시크한 코숏 집사님들의 선호도가 떨어져서 숏헤어 비중이 적은겁니다. 제 주변에 고양이 키운다고 자랑하는 분들은 품종묘가 많고 너도 집사?? 나도 집사!! 하면서 은근슬쩍 냥이 자랑하는 분들은 코숏이더군요. 코숏만세~~~

  • 송관영

    송관영

    3 일 전

    네 애묘인으로서 이미 제 가족이 되어버린 두 아이들 잘 키워야겠네요.

  • 이번주 로또1등은 나

    이번주 로또1등은 나

    3 일 전

    좆간들아..

  • puu! Pi

    puu! Pi

    3 일 전

    스코티쉬 폴드 라고 알려진 고양이도 장애로 태어난 애들인 줄은 처음알았습니다. ㅠㅠ 심지어 그게 그 병을 말하는 또다른 이름일 줄은...

  • e whal

    e whal

    3 일 전

    브리티쉬 롱헤어 키우고 있는 집사 입니당
    저는 파양하신 분께 전달 받아 무지한 상태에서 집사가 되었습니당 이제 만 1년이 되었네요. 처음엔 정말 무지했습니다 지금은 자면서 심박수,호흡수,호흡소리 체크하고 자요 매일 관절을 확인하구요. 어쩌다 보니 제가 품게 되었지만 품종묘는 없는게 맞아요. 매일 저는 걱정을 안고 삽니다. 오래 저랑 함께 했으면 좋겠어요.ㅜㅜ
    오래 함께 하고싶은 반려동물을 만나고 싶으시면
    샵에서 분양 받지마세요. ㅜㅜ....

  • 붐바야꺙

    붐바야꺙

    3 일 전

    길고양이가 버적버적 집에 기어들어와서 이후 키우고 있는데요. 십년 가까이 키우면서 일반 건강 검진 외의 이유로는 단 한번도 병원에 데려가본적이 없습니다. 똥고양이가 젤루다가 건강하구 똑똑한거 같아요+_+

  • 꽃마리

    꽃마리

    3 일 전

    수의사님 멋지십니다.이렇게 옳은 말도 하는 분이 계시는 군요.개나 고양이등 동물을 정말 사랑하는 사람은 품종을 따지지 않습니다.동물은 당신들의 악세서리가 아닙니다.

  • 노다영

    노다영

    3 일 전

    죄송합니다 썸네일보고 고라니 인줄 알았습니다

  • 강이유

    강이유

    3 일 전

    제발 유튜브에서 먼치킨 폴드 올려놓고
    내새끼 기욥땅ㅎㅎ이지랄좀 안했으면ㅋㅎㅎㅎ
    무슨말을 붙여도 정당화안됨

  • 박정연

    박정연

    3 일 전

    고맙습니다. 사실 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이야기를 들으니 제가 잘못 생각했는걸 알게됐네요. 저도 언니처럼 훌륭한 수의사가 되고 싶네요. 수의사가 돼서 꼭 길냥이들,길강아지들을 구하고 싶어요! 정말 고양이를 생산하는 사람들이 너무 더 싫어졌어요!

  • 조메봉의 냥라이프With 노예집사

    조메봉의 냥라이프With 노예집사

    3 일 전

    영상에 세마리뿐만이 아니라..뱅갈아이들도 만만치 않다고 들었어요..활동량이 장난아니라고..ㄷㄷ...책임질 수 없다면 키우지 맙시다. 괜히 버리지말고!!

  • 아리

    아리

    3 일 전

    저희도 아리라는 먼치킨 아기 냥이를 키우는데....처음엔 듣고있으니 기분이 좋지 않았어요... 나중어 수명이적다는말을들으니 좀...미안한느낌이내요...

  • 체리체리케이크

    체리체리케이크

    3 일 전

    헐..스코티쉬폴드랑 먼치킨고양이 엄청 흔하던데.... 충격받고 갑니다...

  • 섬광의백작

    섬광의백작

    3 일 전

    이것 도 부탁 드려요~~ 수의사 가 친구들에게 추전하지 않는 남자 top 3

    • 휘라떼

      휘라떼

      3 일 전

      네놈같은 놈

    • Gene Yoon

      Gene Yoon

      3 일 전

      1. 이딴 댓글 쓰는 남자 2. 이딴 댓글을 보고 웃을 남자 3. 이딴 댓글에 동조하는 남자

  • Summer2015

    Summer2015

    3 일 전

    한때는 breeder 란 직업을 선망했던 적도 있지만 동물에 대해 알면 알수록 "순종 우선주의"라는 건 범죄일 뿐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런 비디오가 청소년 교육 과정속에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 오자킹두

    오자킹두

    3 일 전

    고양이...고양이....고..고라니!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

  • Ys HAN

    Ys HAN

    3 일 전

    진짜 공감합니다~동물을 진짜로 사랑하는 사람들은 우연히 얻은 우연히 따라온 동물들에게 공감을 하며 같이 키우기 시작하죠 종류에 상관없이 말이죠~예쁜 고양이 비싼 고양이 사다가 자랑처럼 영상 올리신분 많은데,,좀 과하다는 생각 많이 하거든요

  • BK

    BK

    3 일 전

    사바나캣이 로망이었는데 어느 순간 저렇게 활발한 아이를 내가 감당할 수 있을까? 에 대한 고민으로 이어지고 못키우겠다 싶었는데 뭔가 팩폭을 당함으로써 다시 한 번 내가 사랑하는게 고양이인지 품종인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네요 :) 사바나캣에 이야기가 나와서 그런데 혹시 뱅갈고양이도 키우면 안되는 종 인가요? 궁금하네요!

  • 아이언

    아이언

    3 일 전

    고양이중 불독같이 코누린애들 있던데 그것도 금지해야함

  • 윤이

    윤이

    3 일 전

    7:15 아이언 ㅠㅠ

  • 예찬

    예찬

    4 일 전

    그리고 사지말고 입양합시다

  • 이주현

    이주현

    4 일 전

    저도알아서
    제미업서요

    • 냥냥이댕댕이최고

      냥냥이댕댕이최고

      4 일 전

      에휴 왜 사냐

    • Catlover Yep

      Catlover Yep

      4 일 전

      초딩 댓글질 재미 업서요

  • The star

    The star

    4 일 전

    좆냥이샊퀴

    • 부유하는물고기

      부유하는물고기

      3 일 전

      번호표 뽑고 대기타냐? 누가누가 더 찐따인가 보여주려고?

    • 냥냥이댕댕이최고

      냥냥이댕댕이최고

      4 일 전

      자존감 바닥의 열등감을 굳이 표현하는 관심종자

    • Catlover Yep

      Catlover Yep

      4 일 전

      좆남

  • 설모찌

    설모찌

    4 일 전

    인간의 잔혹함에 치가 떨리네요...
    미안하다 아기들아ㅠㅠ...